메뉴

페르노리카, 앱솔루트 보드카 인수

페르노리카가 스웨덴의 보드카 업체 빈 앤 스프리트를 전격 인수했다.

페리노리카는 지난달 31일 스웨덴 왕국과 앱솔로트 보드카를 소유하고 있는 빈 앤 스프리트(이하 V&S)의 지분 100%를 인수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페르노리카는 전세계 와인 및 증류주 업계를 통합하는 최대 주류업체중 하나로 성장하게 됐다.

페르노리카에 따르면 이번에 인수한 앱솔루트는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1100만상자(9리터기준)를 판매한 프리미엄 보드카의 넘버원 브랜드로 세계적으로도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앱솔루트는 연간 1000만 상자이상을 판매하는 4대 증류주 브랜의 하나로 지난해에는 9%의 성장율을 보였다.

페르노리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시바스리갈, 발렌타인, 더 글렌리벳, 제임슨, 마르텔, 비피터, 리카, 말리부, 깔루아, 하바나클럽, 멈, 페리에주에, 제이콥스크릭, 몬타나등으로 이어지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V&S의 로컬 브랜드를 인수함으로서 통하여 북유럽 지역의 와인 및 증류주 시장을 석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V&S 그룹의 로컬 브랜드에는 2007년 미국 시장에서 60만 상자가 판매되고 27%의 성장률을 기록한 크루잔 럼(Cruzan Rum)과 미국시장의 슈퍼 프리미엄급 보드카 카테고리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벨(Level)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