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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거리 불안 수입식품 매출 쑥쑥

국내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수입 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과자, 빵.참치캔 등에서 이물질이 발견돼 국내 식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높아지면서 수입 식품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는 것이다.

GS25는 ‘노래방 새우깡’ 파동이 일어난 다음날인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2950개 매장의 과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입 브랜드 과자 매출이 파동 이전보다 17.1%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국내 브랜드 과자는 2.3% 신장하는 데 그쳤다.

이런 현상은 수입 아이스크림과 수입 맥주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파동 이전보다 수입 아이스크림 매출은 15.5%, 수입 맥주는 6.3% 늘어났다.

반면 국산 아이스크림 매출은 0.8% 신장에 그쳤고, 국산 맥주는 오히려 0.2% 하락했다.

GS25는 이에 대해 "국내 제조업체들의 식품에서 이물질이 계속 발견되자 좀 더 안전한 먹거리를 찾으려는 소비자들이 수입 식품 쪽으로 눈길을 돌렸기 때문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 여행이나 유학, 어학 연수 등 해외를 다녀 온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수입 먹거리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든 것도 원인 중 하나로 풀이됐다.

수입 식품 뿐 아니라 프리미엄 식품 매출도 덩달아 증가했다.

베니건스 스파게티 매출은 파동 이전보다 두 배 이상 늘었고 라면도 일반 라면보다 가격이 비싼 프리미엄 라면인 틈새라면, 공화춘, 황태라면 매출이 10.1% 신장했다.

빵 매출도 공장에서 제조된 일반빵은 2.9% 늘었지만 매장에서 직접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 상품은 16.0%나 늘었다.

GS25는 소비자들이 식품에 대해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즉석 먹거리는 물론, 과자.음료.아이스크림.유제품 등 점포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식품에 대해 특별 안전 관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GS25 식품 품질 개선팀은 제조업체 공장 방문 횟수를 늘리고 삼각김밥 등 PB 상품에 대한 자체 위생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