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넛시장 신제품 각축전

도너츠 전문점들이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신제품을 내놓고 봄사냥에 나선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넛 전문점들은 3-4월 제철 과일인 딸기 등을 주원료로 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을 유혹한다는 전략이다.

던킨도너츠는 블루베리와 스트로베리를 원료로 한 신제품 '하트링 도넛'을 출시했다. 하트링 도넛은 블루베리하트와 스트로베리하트 등 블루베리와 스트로베리를 이용해 붉은 색상과 보랏빛 색상이 조화를 이뤄 화사함을 선사한다.

또한 도넛위에 천연 건조 스트로베리와 블루베리를 토핑하여 달지 않지 않으면서도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자아낸다.

웰빙 도넛 전문점 도넛플랜트뉴욕시티는 3월 한달간 딸기도넛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중 스트로베리&스트로베리크림 도넛은 국내산의 신선한 딸기를 농축시킨 글레이즈를 듬뿍 바른 사각 도넛으로 부드러운 딸기 크림을 가득 채워 입안 가득 달콤함과 새콤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스트로베리 케익도넛은 최고급 발로나사 초콜릿과 카카오 파우더로 반죽한, 진한 초콜릿 크림을 넣었다. 고품질 딸기를 사용해 산뜻한 향과 상큼한 맛을 일품이다.

도넛플랜트 측은 “3-4월 제철과일인 딸기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무려 10배나 많은 과일”이라며“ 제철 딸기로 만든 달콤 상큼한 딸기도넛은 봄철 나른한 오후 간식으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CJ푸드빌의 도노스튜디오는 호두와 아몬드가 조화된 견과 도넛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제품은 가나슈 초콜릿의 부드럽고 진한 맛에 호두가 어울리고 담백하고 진한 초코 도넛위에 화이트 초코와 아몬드가 뿌려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도넛은 상큼한 천연 블루베리 조각과 화이트 초코가 조화를 이루며 향긋하고 진한 허브 맛이 신선한 자극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