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가 쥐띠해를 맞아 풍요와 행복을 기원하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7종과 카페31에서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을 내놓는다.
8일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이번 출시하는 제품은 근면과 풍요 다산을 의미하는 쥐의 귀여운 이미지를 최대한 살려 새로운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타사와 차별화된 케이크 출시를 위해 생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스크림만으로 장식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본래의 맛을 살렸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중 쥐띠해와 잘맞는 제품은 '골드 마이트'와 '해피 하우스'. ‘골드 마이티’는 영리하고 민첩하여 재물 복이 많은 동물로 묘사되는 쥐를 초콜릿으로 커다란 눈과 수염, 꼬불꼬불한 꼬리 등 깜찍한 모양으로 구성하여 보는 즐거움을 더했고 ‘해피 하우스’는 새해 가족과 함께 행복한 새해를 설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복한 집 모양을 캐릭터화 했다.
또한 생크림을 사용하지 않은 케이크로는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요거트 케이크’, ‘초코 아모르’와 ‘샤를로뜨 그레이프’등을 들 수 있다.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는 블루베리와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잘 어우러졌으며 . ‘요거트 케이크’는 순수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장식물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화이트 색상을 강조했다.
‘초코 아모르’는 아모르가 지닌 사랑이라는 의미를 활용해, 초콜릿과 사랑에 빠진다는 컨셉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초콜릿 마니아를 위한 달콤하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이 일품이며 ‘샤를로뜨 그레이프’는 먹음직스러운 포도를 아이스크림 위에 가득 올렸다.
이와 함께 '카페31'에서는 행복과 도전 등의 메시지를 담은 ‘모듬 조각 케이크’, ‘새로운 도전’, ‘해피 하우스’등 신년 아이스크림 케이크 총 3종을 선보인다. ‘모듬 조각 케이크’는 . 여러 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파티 또는 디저트용으로 8개의 조각 케이크를 모아 놓은 제품이다. ‘새로운 도전’은 생크림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아이스크림으로만 만든 제품이며, 계단을 밟고 올라가는 디자인으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밖에 ‘해피 하우스’는 행복이 가득한 집을 상징화한 집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일반 매장에서 선보이는 ‘해피 하우스’ 디자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크리스마스 시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산타 하우스’를 응용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쥐띠 해를 맞아 깜찍한 쥐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생크림을 사용하지 않은 웰빙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며“연초 각종 모임과 선물용으로 적합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