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계열사인 친환경식품전문기업 올가홀푸드(대표 이규석)가 유기농 밀가루와 친환경 과일, 유기농 설탕, 방사 유정란 등을 사용하고 전 제품을 수작업으로 만든 친환경 케이크를 판매한다.
올가 친환경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건강을 해치는 화학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했고 '화학적 팽창제', '제빵 개량제', '합성 유화제', '합성 보존료', '합성 착색소' ,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6무 첨가 원칙’을 철저히 지켰다.
판매는 12월 20일까지 반포점, 압구정점, 방배점, 대치점, 분당 이매점, 일산 주엽점, 목동점) 등 7개 직영점과 인터넷쇼핑몰(www.orga.co.kr), 8개 올가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며 예약 주문하는 고객에는 10% 할인해 준다.
또한 7개 직영점에서 예약 주문하면 7곳의 인근지역에 한해, 인터넷쇼핑몰에서는 직배송이 가능한 지역(서울 전 지역, 경기도 일부 지역)에 한해 배송 서비스도 실시한다.
올가홀푸드에 따르면 과일 생크림 케익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방사유정란 등으로 만든 카스텔라 위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딸기, 키위 등의 과일과 피스타치오가 토핑되어 있으며 귀여운 산타 인형으로 장식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더 돋는다.
또한 고구마 케익은 달콤한 유기농 호박 고구마와 촉촉한 카스텔라, 부드러운 생크림이 어우러져 단백하고 풍성한 맛을 내며 초콜릿 케이크는 촉촉한 초콜릿 카스텔라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바르고 다크 초콜릿을 갈아 장식해 아이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이밖에 산딸기 무스케익은 부드러운 생크림이 가미된 촉촉한 카스텔라 위에 산딸기 원액과 유기농 딸기잼을 혼합한 시럽을 듬뿍 올려 새콤달콤함이 살아있다.
한편 올가홀푸드는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 파티용 선물이나 손님접대에 좋은 가냐슈/초코 롤케이크와 두부 쿠키, 땅콩쿠키 등도 판매한다.
올가홀푸드 상품담당 조정호 부장은 “해마다 안전한 원재료와 식품첨가물의 유해성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에 좋은 안전한 원재료로 만든 친환경 케이크가 인기를 끌 것”이라며“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사전예약기간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