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업계 캘린더 마케팅 불꽃

올 한해도 저물어가는 가운데 내년을 대비한 외식업계의 캘린더 마케팅이 뜨겁게 진행되고 있다.

이 캘린더들은 일정금액 이상의 메뉴만 사먹으면 무료로 받아갈 수 있고 달력에 할인쿠폰까지 들어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에따라 업체들은 캘린더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튀는 캘린더, 갖고 싶은 캘린더를 만들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30일부터 2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08년도 캘린더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 캘린더에는 콜라, 고구마치즈 스틱, 데리야끼 치킨 6조각, 치즈 스파게티, 웰빙샐러드, 피자 15% 할인 등 총 4만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들어 있다. 특히 이번 캘린더에는 이태리, 프랑스, 일본, 태국, 아르헨티나 등 세계 각국의 요리와 문화를 찾아 떠나는 맛있는 탐험기가 담겨 있으며 그리운 친구 블로그, 감각적인 스틸컷으로 특색있게 꾸며져 있어 달마다 넘겨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탁상용 달력을 증정한다. 이번 연간 달력에는 홀수달마다 와플콘 증정, 음료 한잔 더 등의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31일에는 '31day쿠폰'이 삽입돼 매월 31일 되면 좋아하는 맛 또는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게 싱글레귤러 구매시 더블레귤러를 증정하는 쿠폰도 들어 있다.

이번 캘린더는 올해로 3회째인 달력공모전 대상 수상작 이혜정 씨 작품으로 구성됐으며 매달 한 가지씩‘열두가지 아이스크림말’을 컨셉화한 스토리가 보는 재미를 더해 준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한국 런칭 10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Aussie Winter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8만원 상당의 쿠폰북과 각 메뉴 재료의 사진과 설명이 담긴 2008년 캘린더와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Aussie Winter세트는 커플세트(2인 세트)와 패밀리세트(3~4인 세트)로 구성되며, 커플세트 구매고객에게는 캘린더를, 패밀리세트 구매고객에게는 다이어리를 각각 증정한다.

스타벅스커피는 17일까지 크리스마스 음료인 토피넛 라떼, 페페민트 모카 등 3잔을 포함해 음료를 15잔 이상 주문할 경우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페퍼민트 모카를 연상시키는 모던한 다이어리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선물용으로도 적당하다.

도미노피자 마케팅팀 김명환상무는 "과거에는 캘린더에 쿠폰만 들어 있어 반응이 좋았지만 이제는 캘린더도 차별화된 디자인이 관건"이라며 "이때문에 각 업체들은 고객의 책상 위에 자사의 캘린더를 올려놓기 위해, 참신한 디자인을 내놓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