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한 '2007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올해 최고의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2007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IPS 브랜드 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최근 5년간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중심으로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관리시스템과 성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주최측은 풀무원이 환경변화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관리가 전체적으로 우수하다점이 인정된다며 수상배경을 밝히고 브랜드 관리 인려그이 브랜드 이해도가 높아 시장에서의 강력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풀무원은 일찍이 ‘환경경영’과 ‘고객기쁨경영’ 및 ‘바른 마음경영’의 세 가지 경영철학을 확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추상적인 가치로부터 실천가능하고 구체적인 경영시스템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기준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기반으로 세계적 추세인 ‘혁신’과 ‘윤리’에 발맞춘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