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일유통(청주시 흥적구 가경동 소재/대표이사 권영노)는 청주의 서원중학교, 용암중학교, 중앙중학교 그리고 청석고등학교 및 기숙사, 단체급식을 운영하는 캐더링업체이다. 권영노 대표이사는 20여년전부터 항상 청결, 위생적인 영업방침으로 음식업에 종사하면서, 5년전부터는 학교 급식이 보편화되면서 급식사업에 뛰어 들었다. 한일유통은 지난 1998년7월 서원중학교 급식소를 시작으로 현재는 3개 중학교와 1개 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4명의 영양사와 70여명의 직원이 열심히 일하고 있다. 한일유통은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단체 급식을 통해 풍성하고 즐 |
또 충북지역에서 나는 식자재를 우선 사용,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를 통해 신선하고 위생적인 식자재 구입을 원칙으로 한다.
한일유통은 채소 등 식재료는 그날 소비를 원칙으로 한다. 저장시 품목별 수량, 구입 일자를 꼭 표기해, 선입선출법으로 운영한다.

식자재들의 보관 장소의 온도, 통풍, 습도에 유의, 항상 청결하게 사용한다.
한일 유통은 식재료의 중복을 피하고 같은 요리법 사용을 피해 다양한 메뉴를 구성한다.
인터넷을 통한 타기업과의 메뉴를 교환, 한국민 표준영양란에 근거한 다양한 요리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일유통은 계절마다 다른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봄이면 학생들의 나른한 신체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돕고 봄철미각을 돋구어 줄 수 있는 봄나물을 제공, 여름철에는 땀분비가 많은 체력 소모와 입맛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제공한다.
가을에는 햇곡식과 햇과일을, 겨울에는 추위로 인한 체력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따뜻한 탕과 찌개류를, 그리고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단백질, 비타민, 칼슘함량이 높은 식품을 활용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한식, 중식, 양식 등 변화된 식단을 제공하며 일주일에 한번은 일품요리를 제공한다.
즐거운 식사시간이 될 수 있도록 식당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일유통은 월2회 학부모, 학교, 회사 3자의 회의를 열고 격주로 학교마다 다른 요일에 학부모가 아침 검수부터 점심 배식까지 직접 참여해, 일일 급식학생이 되어 식사를 같이 하고 있다.
직원들에게는‘위생철저, 소독철저, 청결철저’란 구호 아래 1주일에 한번 정기적인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소독도 매주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
여름, 겨울 방학에도 영양사들은 1주 1회 미팅을 통해 학생들의 기호도를 분석하고 신메뉴를 개발하며,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까’란 생각으로 항상 연구하고 있다.
한일 유통은 4개 학교의 급식을 운영하면서,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각학교별로 30~40명씩 지원하고 있으며, 또한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양가족이 없는 불우한 할머니·할아버지를 초대해 노인 잔치를 베풀고 있다.

▲ 서원중학교 급식소에서 한일유통 조리원들이 학생들을 위해 맛난 점심식사를 만들고 있다.
매년 고등학교 수능시험이 있는 날이면, 수험생 학부모, 모든 수험생에게 따끈한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권영노 대표이사는 “내 자식을 사랑하듯 ‘엄마의 사랑으로, 맛있고 친절하게, 위생적이며 깨끗하게’란 원칙으로 위생문제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일유통(043-231-3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