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이광훈)가 명품 원두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원두커피 브랜드 ‘칸타타(Cantata)’ 3종 프리미엄 블렌드, 스위트 블랙, 블랙을 20일 출시한다.
‘칸타타’는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인 배전과 분쇄, 추출방식에서 배전(Roasting) 후 3일 이내, 분쇄(Grinding) 후 24시간 이내 추출한 원두만을 정통 드립방식으로 직접 내려 원두커피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이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우유와 설탕을 넣은 ‘프리미엄블렌드’, 설탕만 넣은 ‘스위트 블랙’, 오리지널 원두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 커피 등 프리미엄 원두커피 3종이다.
'칸타타'는 17~18세기 바로크 시대에 가장 성행했던 성악곡의 형식으로 바흐가 작곡한 ‘커피 칸타타(Caffee Cantata)’를 브랜드화 한 제품으로 제품 용기에 있어서도 멋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내용물의 보호성과 휴대의 편리성이 뛰어난 175㎖ 엠보싱 캔과 275㎖ NB캔 신용기를 도입했다.
175㎖ 엠보싱캔에는 캔 표면에 커피를 볶을 때 나는 연기 모양을 넣어기존 캔커피 제품과의 차별성을 두었고 온장보관이 가능해 차갑게 마시거나 뜨겁게 해서도 마실 수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 '칸타타'를 병타입과 컵타입, 그리고 페트타입 확대 운영해 직장이나 가정, 그리고 이동시 언제어디서나 편하게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프리미엄급 원두커피인 칸타타가 향후 커피시장을 이끌 주력 제품이 될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광고 및 홍보활동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