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공차코리아, 투썸플레이스, 디딤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버거킹, ‘믹스앤매치’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오는 24일까지 스테디셀러 버거를 2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통새우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통새우와퍼주니어’는 직화 방식으로 구워 불맛이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통통한 갈릭페퍼 통새우와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치즈와퍼주니어’는 고소한 치즈의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롱치킨버거’ 또한 바삭한 치킨 패티와 신선한 야채,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가 주는 담백함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블랙&타로 밀크티 1+1 이벤트
 

공차코리아가 1월 멤버십 데이를 맞아 블랙&타로 밀크티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12일 하루 동안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블랙 밀크티 또는 타로 밀크티 1잔을 구매하면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행사 음료 2종에 한해 교차 선택이 가능해 1잔 구매 가격에 2종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행사 제품인 블랙&타로 밀크티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공차의 대표 인기 메뉴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공차 멤버십 회원뿐만 아니라 신규 회원도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데이 당일 공차 멤버십 앱에 가입하면 쿠폰이 즉시 발급되며, 전국 공차 매장에서 1인 1회 사용 가능하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지난 한 해 동안 공차에 변하지 않는 사랑을 보여주시는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2021년에는 더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공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멤버십 이벤트에 대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설 선물세트 5종 선봬


투썸플레이스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21투썸기프트세트’를 출시한다.


투썸은 사회적 거리두기 속 집에서도 맛있는 카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 제품으로 구성한 5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에이리스트는 투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원두를 핸드드립커피, 스틱커피, 캡슐커피, 콜드브루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홈카페 제품으로,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50%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선물세트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홈카페 컨셉의 패키지 구성과 1~3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21투썸기프트세트 1호는 편안한 그립감의 DT 텀블러, 2호와 3호는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의 밀크 텀블러, 4호는 커피를 담아두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보온 캐틀을 각각 핸드드립커피 또는 스틱커피와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5호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커피, 라떼스틱 등 투썸 홈카페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21투썸기프트세트 3, 4, 5호에는 디카페인 커피가 포함돼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센스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2호부터 5호 중 하나를 구매하면 아메리카노(R)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행사 진행 여부는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매장에 확인 후 방문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투썸은 이와 함께 멀리 있거나 만나기 어려운 가족, 지인 등에 선물로 전하기 좋은 신년 모바일 기프트카드도 선보였다. 투썸은 1월 31일까지 2021 신년 기프트카드를 3만 원 이상 모바일투썸에 등록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바닐라 카페라떼(R)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투썸 관계자는 “집에서도 투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라며, “투썸 홈카페와 함께하는 행복한 새해를 선물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딤, 2021년에도 해외 시장 확대...3개국 매장 오픈 목표

 
디딤(대표 이범택)이 2021년에도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디딤은 올해 현지 기업과 MOU를 맺은 파키스탄과 태국을 비롯 중국 등 3개국에 마포갈매기 매장을 오픈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디딤은 지난 해 1월과 9월 각각 파키스탄과 태국에 매장을 오픈하기 위해 현지 기업과 손을 잡고 사업을 준비하였으나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일정이 연기된 바 있다.


올해도 여전히 코로나로 인한 변수는 있지만 두 국가 모두 올해 하반기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필요한 준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파키스탄의 경우 이슬람권 국가 특성상 해외 송금 및 해외 계약에 대한 중앙 은행 또는 정부의 승인 절차를 완료해야 하는데 이미 파키스탄 중앙 은행의 인가를 획득하는 등 현지 사업 진행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태국도 코로나 상황이 안정되면 매장 오픈을 진행하기로 이미 합의가 된 상황이다.
 

여기에 중국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MOU 체결 및 시장 타당성 조사를 위한 업무도 진행 중에 있어 2021년에는 최소 3개국에 신규 매장 오픈을 기대하고 있다.
 

이 중 파키스탄은 BBQ 한식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중동에 처음 진출하는 만큼 향후 중동 시장에서 한식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딤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지난 해 진행될 예정이던 프로젝트들이 연기되었지만 현지 파트너들과의 지속적인 연락을 유지하면서 빠른 시일 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며 “올해는 이들 국가에 무사히 매장 오픈을 마무리 하는 것과 추가 시장 개척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