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촌설렁탕, 카페 드롭탑, BBQ, 미스터피자, 배달의민족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한촌설렁탕, ‘나주식 맑은곰탕’ 출시! 탕 메뉴 다양화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탕 메뉴 다양화를 위해 ‘나주식 맑은곰탕’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메뉴 ‘나주식 맑은곰탕’은 고기를 듬뿍 넣고 푹 고아 진한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고기는 호우청정우를 사용했다.
  

두툼하면서 육질은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소면이 들어가 푸짐함을 더했으며, 파와 무 등을 넣어 깔끔한 국물 맛을 극대화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나주식 맑은곰탕’ 출시로 탕 메뉴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나주식 맑은곰탕은 깔끔한 국물 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메뉴다”며 “기존 설렁탕, 도가니탕에 나주식 맑은곰탕까지 추가되면서 탕 메뉴 선택 폭이 보다 넓어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밤ㆍ단호박 등 활용한 가을 신메뉴 4종 출시


드롭탑(회장 임문수)이 가을 신제품 2탄을 내놓는다.


카페 드롭탑은 30일 마롱 글레이즈드 펄 라떼, 자색 고구마 글레이즈드 펄 라떼, 고흥 단호박 글레이즈드 말차 라떼, 옥수수 치즈 드롭치노 총 4종을 출시한다.


밤을 활용한 마롱 글레이즈드 펄 라떼는 밤 라떼의 달콤함과 펄의 쫄깃함이 조화를 이루며, 위에 덮인 크림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 풍미가 뛰어나다.


자색 고구마 글레이즈드 펄 라떼는 단맛의 자색 고구마라떼에 펄과 크림이 더해져 디저트로는 물론 한 끼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충분하다. 


고흥 단호박 글레이즈드 말차 라떼는 고흥산 제철 단호박의 담백하고 달콤한 크림이 제주산 말차에 얹어져 향긋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맛은 물론 제주와 전라남도 고흥의 특산물을 활용해 지역 농가 상생 제품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옥수수 치즈 드롭치노는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옥수수 베이스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에 옥수수 콘이 듬뿍 첨가된 아이스 블랜디드 음료다.


드롭탑의 이번 신메뉴는 가을을 타깃으로 한 제철 원재료를 활용하고 타피오카 펄과 옥수수 콘을 넣어 마시면서 동시에 씹을 수 있는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을 강화한 부분이 눈길을 끈다. 


드롭탑 관계자는 “가을의 맛과 향기를 동시에 전달하기 위해 재료 선정부터 세심하게 신경을 기울였다”며 “제주, 고흥 등의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고품질의 음료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BBQ, 위메프오와 5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BBQ 전 메뉴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5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디당 1일 1회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주문금액은 1만6000원 이상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 메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히 황광희와 함께한 광고 영상 및 웹예능이 2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신메뉴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BBQ 관계자는 “신메뉴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의 구매 비중은 1020세대가 절반을 넘게 차지 할 정도로 젊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많은 고객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미스터피자, 30일부터 KT '바이크스루 ON식당' 참여


방역이 일상이 된 언택트(Untact) 시대, 미스터피자가 바이크스루 식당을 통해 특별한 즐거움과 위로를 선사한다.


미스터피자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매일 오후 3~9시 서울 반포 한강시민공원 새빛섬에서 열리는 ‘KT <바이크스루 ON식당>’ 행사에 참여, 드림팀의 도우쇼 공연과 피자를 제공한다.

 
미스터피자는 자전거 전용 무제한 식당인 ‘푸드존’에서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피자 트럭인 ‘드림카’에서 갓 구운 따끈한 ‘1인 피자 세트(콤비네이션+스파이시 포테이토 구성)’를 1일 500명, 총 1500명의 고객에게 나눠준다. 1인 피자는 일반 피자 라지 사이즈 기준 2조각 정도의 크기로 직장인, 대학생 등 1인 가구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놀거리들도 준비됐다. 미스터피자 드림팀의 도우쇼 공연이 행사 첫 날인 30일 오후 4시 한 차례, 31일과 11월 1일에는 오후 4시와 6시 두 차례 펼쳐진다. 현장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별도 SNS 이벤트도 준비돼 기대를 모은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미스터피자는 매장, 드림카 등을 통해 전국의 고객과 만나 왔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며 한동안 뵙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바이크스루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오랜만에 고객과 직접 호흡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UN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상위그룹 선정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배달 플랫폼 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SDGBI·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Business Index)’ 상위그룹에 선정됐다.


UN SDGBI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협회가 2016년부터 발표하고 있는 경영 분석 지수로, 인권, 환경, 경제, 사회 등의 영역에서 국제사회의 공동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경영활동을 추구하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한다.


이번에 국내 1000곳, 해외 2000곳 등 3000개 기업이 평가 후보로 올라 이 가운데 글로벌 300곳, 국내 173곳이 편입됐다. 이 중 우아한형제들은 배달플랫폼 업체로는 처음이자 유일하게 UN SDGBI 상위그룹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우아한형제들의 적극적으로 시행해온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이 주효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4월부터 배민 앱에 '일회용품 덜 쓰기' 기능을 도입했으며, 현재까지 1천만 명 넘게 동참했다. 이 기능 하나로만 나무 185만 그루를 심은 효과를 봤다. 지난 5월엔 환경부, 한국플라스틱용기협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자원순환사회연대 등과 ‘포장∙배달 플라스틱 사용량 감량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맺기도 했다. 9월에는 음식점∙업주 전용 식자재 및 소모용품 쇼핑몰 배민상회의 친환경 포장용기 일부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했다. 배민상회의 친환경 제품은 대부분 옥수수 추출물 같은 천연물 첨가 소재로 만들어져, 180일이면 생분해 돼 자연상태로 돌아간다.
 

플라스틱 저감 외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상황에서 마스크, 손세정제 지급 등 선제적인 조치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 UN지속가능개발목표(SDGs) 협회는 ▲경영진의 SDGs 확산 의지 ▲지속가능한 경영정책 도입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문제 대응 ▲플라스틱 저감노력을 통한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의지 등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선정으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의 분야에서 건전한 경영활동을 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ESG 인증서’를 받게 된다. 매년 5월 발표되는 UN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플라스틱 저감 및 기후변화대응 가이드라인)‘의 파트너기업으로도 추천될 예정이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을 포함한 상위그룹 기업의 경영활동은 향후 UN SDGs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사회의 지속가능경영 주요 사례로 소개된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정책들이 공신력 있는 국제기관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혁신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