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백스비어, 달콤, KFC, 써브웨이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더본코리아 백스비어, ‘60cm 트리플 닭다리살’ 출시


더본코리아의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대표 백종원)가 3가지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긴 길이의 안주 신메뉴 ‘60cm 트리플 닭다리살’을 출시한다.
 

‘60cm 트리플 닭다리살’은 백스비어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색다른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육즙이 풍부한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시선을 사로잡는 60cm의 긴 길이로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다. 또한 8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뛰어난 가성비까지 갖췄다.


이번 메뉴는 바삭하고 촉촉하게 튀겨낸 60cm 길이의 닭다리살 튀김에 달콤, 짭짤, 매콤한 3가지 양념을 곁들였다. 양념치킨소스에 허니버터시즈닝을 더한 달콤한 소스를 비롯해, 마요네즈 위에 다진 청양고추를 올린 매콤 짭짤한 소스, 돈까스소스에 불닭시즈닝을 더한 새콤하고 매콤한 소스를 활용하여 하나의 메뉴로 다양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백스비어는 기존 ‘백스더블치즈까스’의 인기에 힘입어 이번 ‘60cm 트리플 닭다리살‘과 ‘롱 소세지 튀김’ 같이 긴 길이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백스비어의 대표 주류 메뉴인 저온숙성 살얼음 생맥주 ‘빙맥’과 잘 어울리며, 푸짐한 양과 다양한 맛을 선사해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백스비어의 ‘60cm 트리플 닭다리살’은 전국 백스비어 직·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백스비어 관계자는 “오직 백스비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안주에 대한 오랜 고민 끝에, 맛과 비주얼을 모두 만족시켜 줄 60cm의 닭다리살 튀김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퇴근길 속이 시원해지는 살얼음 생맥주 ‘빙맥’과 푸짐한 이번 신메뉴를 즐기며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달콤, ‘큐브 시리즈’ 누적 500만 잔 판매 돌파

 
달콤(dal.komm)는 자사 시그니처 음료인 ‘큐브 시리즈’가 누적 50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달콤의 큐브 시리즈는 에스프레소, 과일, 꿀 등을 얼린 큐브(Cube)에 따뜻한 우유를 부어 천천히 녹여 마시는 독특한 감성의 메뉴다. 아이스 음료가 시간이 지날수록 얼음이 녹으면서 맛이 밍밍해지는 점에 착안, 마지막까지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출시 첫 해 30만 잔을 시작으로 이듬해 63만 잔, 이후 매년 100만 잔 이상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큐브시리즈는 펀슈머(Fun+consumer)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과 기발한 음용법으로 국내는 물론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모로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달콤은 지난 2013년 에스프레소 원액을 얼려 커피와 우유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큐브’ 출시 이래, 참신한 배리에이션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는 큐브 메뉴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특히 달콤 홀릭들을 위한 ‘허니큐브’, 부드러운 딸기 라떼인 ‘베리큐브’는 달콤의 베스트셀링 메뉴로 안착했으며, 올 가을 출시된 ‘밀크티 큐브’는 달콤이 제작 지원한 tvN 인기 드라마 <비밀의 숲2>, <청춘기록>의 극중 주요 장면에서 노출되는 등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다양한 큐브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달콤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카페업계는 판매 주기가 짧은 단발성, 시즌성 메뉴의 출시가 잦다 보니,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만의 경쟁력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며 “지속적인 메뉴 연구개발을 통해 오직 달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큐브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KFC, ‘리치치즈징거버거’ 할인 프로모션 한번 더


KFC가 오는 19일까지 신메뉴 ‘리치치즈징거버거’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리치치즈징거버거를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9월에 이어 할인 행사를 한번 더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KFC는 리치치즈징거버거를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리치치즈징거버거는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버거의 확장 라인으로, 두툼하고 육즙 가득한 통가슴살 패티에 크림체다치즈소스와 체다슬라이스치즈를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 제품이다.


동시에 KFC는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새로 나온 치르르치킨 또는 갓양념치킨 1조각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리치치츠징거버거가 치즈의 고소한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가을 시즌을 맞아 출시한 신메뉴와 인기 메뉴들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써브웨이, 공식 모바일 앱 가입 이벤트...”선착순 30만명에게 에그마요 썹 반값 할인 쿠폰 쏜다”


써브웨이(Subway®)는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가입한 고객 30만명에게 에그마요 샌드위치 반값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써브웨이는 지난 7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객이 주문부터 결제까지 비접촉·비대면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식 모바일 앱을 론칭했다. 패스트썹(Fast-sub)·홈썹(Home-sub) 등 자체 주문 서비스에 멤버십 혜택까지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가입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써브웨이는 공식 앱 그랜드 론칭과 더불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에그마요 반값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써브웨이 앱 기존 가입 회원과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양일간 가입한 신규 회원이다. 이중 선착순 30만명에게 이벤트 쿠폰을 증정한다. 10월 13일까지 가입한 기존 회원에게는 14일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발급되며, 14일부터 15일까지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가입 다음날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발급된다. 단, 쿠폰은 써브웨이 앱 또는 온라인 웹 사이트 등을 통한 패스트썹·홈썹 주문 시에만 적용되며, 발급일 포함 7일간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써브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트썹은 써브웨이가 앱 론칭과 함께 도입한 사전 주문 서비스다. 고객은 패스트썹을 통해 매장에 줄을 서지 않고 앱을 통해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다. 주문 뒤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하거나 시식하면 된다. 집에서 편하게 써브웨이를 즐기고 싶거나 지정된 위치로 배달을 원할 경우 홈썹 서비스를 사용해 주문하면 된다. 

 
써브웨이 앱 가입과 동시에 모든 회원에게는 충전식 모바일 선불 카드인 ‘써브카드’가 발급되며, 풍성한 멤버십 혜택도 주어진다. 써브카드는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며, 앱을 통해 1회 최소 5천원 최대 10만원까지 충전 가능하다. 모든 멤버십 회원에게는 구매시 최종 결제가의 3.6%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3000 포인트 이상 적립 시 온·오프라인 어디에서나 10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단, 일부 매장에서는 써브카드와 멤버십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써브웨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