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드롭탑, 한촌설렁탕, 큰맘할매순대국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BBQ, '네고왕' 이벤트로 주말매출 65억 기록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하고 자사의 ‘딹’ 멤버십 회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저녁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첫 공개된 웹예능‘네고왕’에서 황광희가 BBQ 본사를 방문, 윤홍근 회장과 치킨가격 할인 협상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고, 이를 통해 한 달 간 7,000원 할인이라는 파격적 혜택이 결정되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이후 ‘BBQ’는 주말 동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유지했으며 BBQ 검색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 매출 65억 원은 지난 5월 초 황금연휴 당시의 주말 매출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로, 전년 동기(2019년 8/7~9) 대비 무려 88%, 전년 8월 주말 매출 대비해서는 44% 가량 증가한 것이다.


BBQ의 자체 멤버십 회원 수 역시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4월 론칭한 BBQ ‘딹’ 멤버십은 론칭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BBQ에 따르면 이번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딹’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고객 수는 금토일 3일 간 약 29만 여 명으로 총 회원수가 단숨에 기존 회원수의 두 배인 60만 명 가까이로 증가했다.


이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지난 일요일 저녁에는 주문 폭주로 1시간 정도 앱 및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평소 대비 5배 이상의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확충했음에도 엄청난 수의 고객이 접속하면서 일어난 일이었다. BBQ에 따르면 일요일 자체 앱을 통한 주문량은 평소 주말 대비 16~7배에 달했다.


또한 미처 재료를 충분히 준비 못한 패밀리들은 재료 소진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매진’ 고지를 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자체 앱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론칭 때 이후로 1년여 만이라 이 정도로 큰 호응이 있을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시정해 나갈 예정이며 9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계속해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고객 분들도 여유를 갖고 충분히 이벤트를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6일까지 BBQ‘딹 멤버십’ 가입자 ID당 1회 7000원 할인이 가능해 비비큐의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7000원 할인된 1만1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지난 달 새로 출시된 사이드 메뉴 쇼콜라볼, 더블치즈볼, 고구마치즈볼과 기존의 황금알치즈볼, 크림치즈볼을 포함하는 총 5종의 BBQ 치즈볼 메뉴 중 2알이 랜덤으로 무료 증정된다.

 


카페 드롭탑, 더 깊고 진한 ‘925 더블샷 라떼 스틱’ 출시


드롭탑이 925 스페셜티가 더블샷으로 들어가 더 깊고 진한 ‘925 더블샷 라떼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드롭탑의 프리미엄 스페셜티 925 블렌드를 집, 회사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지난 1월 선보인 925 스틱 커피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취향대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925 더블샷 라떼 스틱’는 미디움 로스팅을 통해 원두의 적절한 바디감과 개성을 살린 커피를 더블샷으로 넣어 깊고 진한 맛의 제품이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달지 않고 담백한 맛과 우유와 만나 부드러운 라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 그라인딩 공법을 적용한 925 스페셜티 커피의 미세원두 분말을 통해 더욱 깊어진 커피의 풍미가 특징이다. 풍부한 바디감과 은은한 산미의 밸런스가 좋은 브라질산 원두를 사용했으며, 아로마를 오래 보존할 수 있는 포장으로 언제든지 맛있는 라떼를 즐길 수 있다. 제품과 어울리는 깔끔하고 산뜻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감성까지 더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925 스틱커피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분말 형태의 라떼도 스틱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촌설렁탕, SNS를 활용한 복날 이벤트 진행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다가오는 말복을 맞아 SNS를 활용한 복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촌설렁탕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가 된다.

 
참여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각종 국물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한우사골곰탕과 탕을 끓일 때 사용하기 좋은 고급 뚝배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SNS 복날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복날인 말복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자 참여하기 쉬운 SNS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한촌설렁탕의 대표 제품인 한우사골곰탕을 제대로 끓여 먹을 수 있는 뚝배기까지 하나의 세트로 상품이 증정되는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8월 말복 기념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8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2천 원 할인되는 ‘슈퍼레드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15일인 말복을 기념해 11일부터 16일까지 총 6일간은 ‘더위 정복 날!’ 특별 이벤트가 추가 진행된다. 혜택은 메인배너 클릭 시 연동되는 페이지에서 주문하기 버튼 클릭 후 요기요를 통해 주문 결제하면 3천 원 할인되는 형태다.
 

특히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이벤트별 3천 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혜택 범위가 넓다. 이에 슈퍼레드위크의 경우 최대 5천 원, ‘더위 정복 날!’ 특별 이벤트 경우 최대 6천 원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혜택으로 고객들은 복날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에서부터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까지 큰맘할매순대국의 각종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영양 삼계탕’은 닭 한 마리에 대추, 인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들을 넣고 장시간에 걸쳐 고아내 맛과 영양 모두를 사로잡은 고단백 음식이다. 지난 6월 출시된 큰맘할매순대국의 ‘콩국수’는 콩을 곱게 갈아 만든 시원한 콩 국물에 토마토, 오이, 통깨 등의 고명을 올려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메뉴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보양식, 여름철 별미 수요가 증가하는 8월을 맞아 고객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세분화된 고객 입맛을 충족시킬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 큰맘할매순대국과 함께 여름철 무더위를 잊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