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로나19에 폭우까지'...어려운 농가돕기 나선 유통업계

URL복사

농협하나로마트, 2300여개 품목 연중 최대 규모 파격 할인행사
이마트, 통영 바다장어 반값에 판매..역대 최대 물량 40톤 확보
홈플러스, 농식품부.해수부와 신선식품 1200여종 최대 40% 할인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국내 유통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이어 최근 폭우로 힘든 농가 살리기에 나섰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협하나로마트는 내달 2일까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2300여개 품목에 대해 연중 최대 규모의 파격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농협하나로유통은 제휴카드(NH, KB, 삼성, 씨티, 전북) 결제 행사(최대 3천원 할인)를 포함해 복숭아, 초록사과, 포도 등 제철과일과 옥수수, 양파 등 우리농산물을 최대 30% 이상 할인판매한다. 농식품부의 농산물 소비쿠폰이 적용되는 품목은 1만원 한도 내에서 20% 추가 할인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베이킹 소다, 가그린, 락스 등 코로나19 연관 상품과 제습제, 홈키파, 이온음료 등 장마철·여름 연관 상품도 제휴카드(NH, KB, 삼성, 씨티, 전북) 결제 행사(최대 3천원 할인)를 포함해 최대 66% 할인해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농협몰을 통해 인기농산물을 요일별로 50% 릴레이 할인판매하고 토스와 함께 퀴즈이벤트를 통해 할인쿠폰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에어볼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는 “50년동안 한결같이 농협하나로마트를 이용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와 최근 폭우 피해로 인해 농업인과 국민의 위기 극복을 위해 농협하나로유통이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 부진을 겪는 통영 바다장어 어가를 위해 소비촉진에 나섰다.


이마트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손질 생물 바다장어 3마리(마리당 100g-120g)를 7992원에 선보인다. 한 마리 환산 시 2664원으로 기존 이마트 바다장어 한 마리 가격이 5000원 내외인 것에 비해 45%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일주일기준 역대 최대 물량인 40톤의 바다장어를 확보했다. 지난해 말복 주간 바다장어 판매량이 8톤인 것을 고려하면 바다장어 최대 성수기보다 5배 많은 규모다. 또 유통업계에서 쉽게 맛볼 수 없었던 바다장어 회(붕장어회)도 한 팩(160g 내외) 992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전국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몰에서 국내산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규모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국내산 신선식품 1200여 종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할인쿠폰을 통해 농축산물 최대 1만원 할인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우선 홈플러스는 농식품부와 함께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8일까지 국내산 축산 240여 종, 과일 120여 종, 채소 460여 종, 건식 360여 종을 최대 40% 싸게 팔고 마이홈플러스 회원 전원에게 농산물(과일, 채소, 건식), 축산물(고기, 계란) 각 5000원 할인쿠폰 1장씩 총 2장을 준다. 할인쿠폰은 8일까지 국내산 농산물과 축산물 각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다.


축산 대표 품목으로는 150여 톤 물량을 사전기획해 국내산 돈육과 제철을 맞은 여름 과일과 채소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코로나19 사태와 소비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기여코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산자들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