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메이징에이, 버거킹, 우아한형제들, 팀호완, 달콤커피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메이징에이, 모듬 바비큐 전채, 광동식 돌판 소갈비 등 신메뉴 4종 출시


SG다인힐의 광동요리 전문 중식 브랜드 메이징에이는 모듬 바비큐 전채, 광동식 돌판 소갈비 등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모듬 바비큐 전채’, ‘광동식 돌판 소갈비’, ‘닭날개 라즈지’, ‘흑초 탕수육’으로 모두 메이징에이가 추구하는 광동식 조리법을 사용한다.

신메뉴인 모듬 바비큐 전채는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의 껍질을 구현한 포크밸리 ▲향신료의 향과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목살 차슈 ▲짭조름하면서 담백한 닭고기 차슈 ▲부드러운 식감의 항정살 차슈와 ▲새콤달콤하게 무쳐낸 해파리 냉채로 구성, 다양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광동식 돌판 소갈비는 소갈비를 광동식 소스에 재운 후 돌판에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향을 살려 맛과 향을 모두 만족시키는 요리다.

닭날개 라즈지는 튀겨낸 닭을 다시 매운 고추와 볶아내는 요리로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매콤함을 입혔다. 닭고기의 맛을 더하기 위해 광동식 시즈닝으로 염지해 조리한 것이 특징이다.

흑초 탕수육은 향과 감칠맛이 좋아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흑초를 베이스로 조리해 흑초의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탕수육이다.

가격은 모듬 바비큐 전채(소)가 3만6000원, 모듬 바비큐 전채(대)가 5만5000원, 광동식 돌판 소갈비가 4만5000원, 닭날개 라즈지가 2만8000원, 흑초 탕수육이 2만8000원이다.

한편,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신메뉴 1종 주문 시 칭따오(640ml) 한 병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이블 당 최대 4병까지 증정하며 기간은 4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SG다인힐 관계자는 "메이징에이는 광동식 중국 요리를 선보이는 중식 브랜드로,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더욱 다양한 광동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신메뉴 주문 시 주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광동요리 본연의 맛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출시 6주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더콰트로치즈’ 메뉴 2종이 출시 6주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콰트로치즈와퍼를 새롭게 해석한 ‘더콰트로치즈’는 버거킹이 처음 선보이는 고품격 치즈번으로 더 특별하고 강렬해진 프리미엄 버거이다. 모짜렐라 치즈가 토핑된 치즈번과,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패티에 화이트체다치즈, 슈레더치즈와 치즈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더콰트로치즈X’는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에 새콤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더콰트로치즈’는 개성 있는 모양의 치즈번과 치즈 패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치즈가 듬뿍 들어간 비주얼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증샷과 함께 마치 미국 본토의 치즈버거를 먹는 듯한 느낌이라는 평이 이어졌다. 또한, 더콰트로치즈 TV 및 디지털 광고는 느와르 영화를 연상시키는 분위기 속에서 배우 이덕화의 중후한 목소리와 함께 ‘덕화, 더콰, 더콰트로치즈’와 같이 신메뉴 이름이 이덕화를 연상시키는 언어유희를 담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더콰트로치즈’는 입안 가득 느껴지는 진하고 풍성한 치즈의 맛으로 치즈버거 마니아뿐만 아니라 고소한 풍미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메뉴”라며, “식재료부터 다양한 종류의 치즈 배합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개발한 더콰트로치즈가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고, 버거킹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버거 메뉴 개발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버거킹 더콰트로치즈와 더콰트로치즈X 2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하나은행 손잡고 소상공인 금융 지원

‘배달의민족’에서의 주문 수 등이 소상공인 금융대출을 위한 지표로 활용될 전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2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범준 대표와 지성규 은행장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주문 수와 재주문율 등을 활용한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의 주문 정보 등을 토대로 신용등급을 보완할 수 있는 신용평가 모형을 만들고, 이를 토대로 한 대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용평가 지표로는 주문 수 외에 재주문율, 광고상품 이용 기간, 리뷰 수 등 다양한 비금융 정보가 활용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신용 등급 제한으로 대출 문턱을 넘기 힘들었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대출 승인, 금리 인하 등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신규 대출 상품의 구체적인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실제 상품을 출시하는 시점에 배달의민족 광고 업주 전용 상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금융 상품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과 협업하면서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부터 배민 사장님광장 ‘제휴혜택’ 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작년 1월엔 하나은행과 함께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누구나 연 0.5%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간편 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출시했다. 지난달엔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이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도 내놓은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이번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배달의민족 입점 업소들이 운영 자금 어려움을 덜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콩 미쉐린 원스타 딤섬 팀호완 배달서비스 시작

홍콩 미쉐린 원스타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이 배달서비스를 시작한다.

팀호완의 배달서비스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1만원 이상 주문할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메뉴는 삼성1, 2동과 대치2, 4동 지역에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배달된다. 

팀호완은 기존 전화 및 방문을 통한 포장 주문 방식과 더불어 배민 오더 픽업 서비스도 추가해 저녁 9시까지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한편, 정통 홍콩 딤섬 팀호완은 홍콩 미쉐린 가이드에서 11년 연속 미쉐린 원스타를 획득한 글로벌 딤섬 맛집으로 지난해 12월 삼성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달콤하고 바삭한 번과 풍미 있는 바비큐포크가 어우러진 시그니처 메뉴 ‘차슈바오 번(Baked BBQ Pork Buns)’과 탱글탱글한 새우살을 넣은 하가우, 돼지고기와 해산물을 다져 넣은 샤오마이 등 다양한 홍콩 오리지널 맛의 딤섬을 선보이며 전 세계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팀호완코리아 관계자는 “홍콩 오리지널 딤섬을 집에서도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배달서비스와 배민 오더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더 많은 분들이 팀호완의 메뉴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달콤커피, “하루 한 잔, 간편하게!” 봄 건강 신 메뉴 출시

달콤커피는 하루 한 잔으로 간편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 음료 5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 메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바쁜 일상생활 속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한 건강 관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환절기 시즌에 어울리는 ‘하루 건강차’,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는 ‘데일리 클린 주스’로 구성되어 중장년부터 젊은 층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루 건강차’ 2종은 면역력 증진, 기관지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한방 건강 재료를 활용한 차(茶) 메뉴다. ‘대추 쌍화차’는 달짝지근한 대추와 알싸한 쌍화의 조화로운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배 도라지차’는 시원하고 달큰한 배즙과 개운한 도라지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최근 날씨에 상관없이 시원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아이스 메뉴로도 선택 가능하다.

‘데일리 클린주스’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가공한 프리미엄 해독 주스다. ‘사과당근 주스’, ‘레몬밀싹 주스’, ‘오렌지파인 주스’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착즙 과채 주스에 시트러스한 레몬향으로 상큼함까지 더했다.

하루 건강차 2종 및 데일리 클린 주스 3종은 전국 달콤커피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만날 수 있다.

달콤커피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환절기 등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료 한 잔을 마셔도 꼼꼼히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맛은 물론 면역력, 디톡스 등 건강까지 고려한 이번 신 메뉴와 함께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