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피자알볼로, 교촌치킨, bhc치킨, 우아한형제들, 공차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3월20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피자알볼로, ‘꿈을피자 캠페인’ 통해 보호종료아동 도와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만 18세가 되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습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19일 커뮤니티 케어센터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 협약을 맺고 올해 12월까지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진행합니다.

피자알볼로는 협약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상품권과 생필품 등을 담은 자립 키트 ‘너의 꿈을 응원해’를 구성해 매달 보호종료아동들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교촌치킨, ‘교촌레허반반순살’ 출시 기념 인증샷 이벤트


교촌에프앤비가 ‘교촌레허반반순살’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교촌레허반반순살’은 레드시리즈와 허니시리즈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반반 순살 메뉴로, 레드-허니 반반 조합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반영돼 출시됐는데요. 

2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총 38일 간 교촌 순살 인증샷을 교촌치킨 홈페이지 또는 교촌주문앱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플립(1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명),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레허반반순살+퐁듀 치즈볼 드림교환권(30명), 순살[S] 드림교환권[레드 또는 허니](100명), 퐁듀 치즈볼 드림교환권(200명) 등 333명에게 총 6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인증샷 대상 메뉴는 교촌순살, 레드순살, 허니순살, 반반순살, 레허반반순살로 S사이즈를 포함한교촌 순살 전 메뉴입니다.. 다만 갤럭시 Z 플립(1명), 다이슨 에어랩(1명)은 레허특별상으로 레허반반순살 응모자 중에서만 추첨해 특별 경품으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4월 29일에 교촌홈페이지 및 교촌주문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코로나19 극복 동참 면 마스크 제작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을 보탰습니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18일 서울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 면 마스크 제작’ 봉사에 참여했는데요.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은 마스크 다림질 및 끈 연결 작업을 진행하는 등 면 마스크 제작 및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했습니다.

이날 제작한 면 마스크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착한 마스크 캠페인’을 통해 전달될 예저입니다.

우아한형제들 매출 5000억 돌파, 영업이익 -364억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의 연 매출이 5000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길거리에서 식당 전단지를 모아 입력해가며 국내 음식 배달 앱 시장을 개척한 지 10년만인데요.

우아한형제들은 2019년 연간 매출이 5654억 원(K-IFRS 연결기준)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에 비해 80% 성장한 수치다. 2015년 495억 원(K-GAAP 개별기준)과 단순 비교하면 4년 만에 11배 이상 성장한 것인데요.

배민이 성장하면서 국내 온라인 음식배달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배민 앱에 입점한 외식업 소상공인들이 지난해 배민을 통해 올린 매출은 총 8조 6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배민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은 2015년 1조 원을 넘어선 뒤 2017년 3조 원, 2018년 5조 2천억 원에 이어 지난해엔 8조 원을 넘어섰니다. 1~2인 가구, 맞벌이 부부가 늘고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외식업이 배달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어 주문 증가세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입니다.

공차코리아, ‘문화상품권’결제 서비스 도입

공차코리아가 신규 결제 수단으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도입합니다.

이에 따라 공차 매장에서 메뉴 주문 시 문화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지류와 모바일 상품권 모두 해당합니다.

문화상품권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매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