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공차코리아, 마켓컬리, KFC, 더본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3월17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공차코리아, 배달의민족서 2000원 할인


 
공차코리아가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과의 배달 서비스 확대를 기념한 고객 감사 차원에서 마련했으며,  3월 17일부터 3월 23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배달의민족 앱 내 상단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컬리, 2019년 ‘편리미엄’ 상품 인기


마켓컬리는 2019년 판매한 8500만개의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판매 1위부터 10위까지 상품의 공통점이 프리미엄 제품이면서 자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라는 점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편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성한 신조어로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를 뜻하는데요. 2019년 판매량 TOP 10위에 든 상품은 건강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상품군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이 차지해 마켓컬리에서는 2019년부터 이미 ‘편리미엄’ 트렌드가 큰 흐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19년 마켓컬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2018년에 이어 ‘무항생제 제주 목초 우유’로 나타났다. 총 73만여개가 판매됐으며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아 더 건강한 우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많이 팔린 상품은 ‘영양분이 가장 많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아보카도’입니다. 총 60만개 이상 판매됐습니다. 1, 2위는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주로 선택하는 상품들로 그 외에 건강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상품으로는 ‘컬리’ 동물복지 유정란 20구(8위)와 선키스트 팬시 레몬(10위)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KFC ‘닭껍질튀김’ 단 2주간 전국 한정 판매


KFC가 17일부터 약 2주간 다시 한번 전국 한정 기간으로 ‘닭껍질튀김’을 판매합니다.
 
‘닭껍질튀김’은 작년 6월 KFC가 선보였던 제품으로, 출시 이후 특수부위 열풍이 지속될 정도로 전국적 대란을 일으켰던 히트 메뉴인데요.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살사소스와 할라피뇨치즈소스 2종의 소스가 준비돼 있어, 단품으로 구매 시 두 가지 취향에 맞는 소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 출시

더본코리아는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붓기만 하면 맛있는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만능장아찌간장소스(이하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출시했습니다.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가 그대로 반영된 이번 신제품은 간장을 여러 번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이 원하는 재료에 부어주기만 하면 손쉽게 장아찌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초와 표고버섯 농축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을 잘 살려, 짭조름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의 조화를 자랑합니다.

양파, 깻잎, 고추, 마늘 등과 같이 장아찌로 많이 즐기는 재료뿐만 아니라 두릅, 마늘종 등 본인이 원하는 재료들을 용기에 담고 ‘만능장아찌간장소스’를 부어준 후 상온에서 반나절, 냉장고에서 약 3~5일만 숙성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