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림,‘스팀쿡 포장’전통 요리제품 선봬

웰빙 소비트렌드 완전 조리 제품으로 인기 끌 듯

닭고기 전문회사인 (주)하림(대표 김홍국)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찜 개념의 웰빙형 전통 닭고기 요리 2종을 선보였다.

하림이 이번에 선보인 웰빙형 전통 닭고기 요리는 평소 즐겨 찾지만 조리 시간이 많이 걸리고 준비가 번거로운 데다 맛을 제대로 내기 어려워 외식을 통해서나 주로 먹어왔던 ‘닭매운볶음(닭도리탕)’과 ‘매운찜닭’.
굽거나 기름에 튀길 필요 없이 렌지에 데우기만 해도 직접 조리한 것처럼 깊은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완전 조리형 제품이다.

특히 하림이 새롭게 도입한 스팀으로 요리하는‘스팀쿡’ 포장방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포장방식은 수분과 압력을 자연스럽게 포장내부에서 조절해 고루 데워지는 것은 물론 양념에 깊은 풍미가 그대로 육질에 스며들 수 있는 첨단 스팀밸브 포장 기술이라는게 하림의 설명. 이를 위해 총 3억원을 투자했다고 한다.

하림 관계자는 “기존 완전조리 제품의 경우 시간도 많이 걸리는 것은 물론 골고루 익히기도 힘든 데다 영양소 파괴도 컸다는 점에서 이번 스팀쿡(매운닭볶음, 매운찜닭) 제품이 웰빙지향적인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한다며 “경기 악화로 과도한 외식비 지출에 대한 부담을 낳아 웰빙 지향적 사회 흐름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이번 완전 요리 가공 제품 시장 진출은 하림의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내다봤다.

냉동 포장된 이 제품들의 각 각 500g 단위며 가격은 닭매운볶음(닭도리탕), 매운찜닭이 5960원. 전국 대형 유통 매장이면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하다.

이경진기자/lawyoo@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