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5만원 미만 ‘강원한우 실속형 선물세트’ 선보인다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축산물 브랜드가 정부 등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부문의 전국 단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동안 도에서 고품질 축산물의 생산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공급 체계 구축 및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관리 등 우수 축산물 생산 · 관리에 주력한 결과, 정부 등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전국 단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경사가 겹쳤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의 시행에 따라 다소 위축된 소비 심리를 극복하고 각자내기 문화 확산, 1인 가구 증가 등 최근의 소비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한 ‘2016년 실속형 축산물 우수상품 BEST 10’에 강원도 한우 통합브랜드인 강원한우의 ‘실속형 선물세트’가 선정됐다. 

 ‘강원한우 실속형 선물세트’은 강원한우 경영체가 사육 · 생산한 한우고기 중 목심 · 전각, 설도, 사태 부위를 일반가정에서 주로 많이 사용하는 국거리, 불고기, 장조림 용도로 구성한 5만원 미만의 제품이다. 소비자에게는 2017년부터 선보일 계획이며, 앞으로 정부나 강원도 등에서 개최하는 전시 · 판매 등 각종행사에 초청, 참가해 대대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정부에서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의 규모화, 내실화,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 축산물의 생산 · 유통을 성도할 핵심주체로 육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2016년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평가’에서도 횡성축협 등 3개 한우 경영체가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실속형 축산물 우수상품 BEST 10’과 축산물 브랜드 지원사업 우수 경영체에 대한 시상은 농식품부가 주최하는 2016년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에서 진행된다. 

한편, 지난 9월엔 축산물의 생산에서부터 도축 · 가공 · 유통 · 판매까지 전 단계의 품질관리가 우수한 브랜드 경영체를 발굴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하고 고품질 차별화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전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도 한우부문 4개 브랜드 경영체가 선정되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