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원F&B의‘동원참치’의 누적판매량이 30억캔을 돌파했다. 30억캔 돌파는 동원이 1982년 발매를 시작한지 23년만(9월21일 기준)에 일로 판매액으론 2조 5천억원어치. 여기에다 해외수출물량까지 합치면 누적 판매량은 31억 5천만캔, 누적판매액 2조 6천억원에 달한다. |
동원F&B 송명준 마케팅팀장은“동원참치가 치열한 국내 식품시장에서 발매 이후 23년 동안 부동의 1위 제품으로서 국민들의 영양식품, 인기식품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한발 앞선 맛과 소비자의 편리성 제고 등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로서 이 모든 것이 동원참치를 아껴주시는 소비자분들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원참치가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것은 82년. 당시 김재철 사장(現 동원그룹 회장)이 고단백, 저지방의 영양의 보고인 참치를 국내소비자에게 보급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참치캔을 국내에서 도입·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추석 명절때부터 참치통조림 선물세트를 개발해 추석때만 30만세트 이상 팔려나가는 획기적인 판매신장을 이룩했다.
현재‘동원 참치’는 일본, 중국, 동남아, 미국, 호주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중국 청도에 공장을 설립해 중국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경진기자/lawyoo@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