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국, 미네소타 공장 가공 제품 '無GMO' 승인

미 농무부가 유통업체 SunOpta사의 제품에 대해 무유전자변형식품(無GMO) 표시를 승인했다.


1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SunOpta사는 자사의 미네소타주 소재 공장에서 제조한 식재료에 '無GMO(무-유전자변형식품)' 표시 허가를 위해 연방정부를 설득, 성공했다. 이번 표시는 미네소타 공장 가공 제품에 대해서만 승인된 것이다.


이에 대해 미농무부(USDA)는 SunOpta사의 원료를 '無GMO'로 인증한 것이 아니라 미네소타 호프 시 소재 자사 공장에서 가공할 예정인 옥수수와 대두가 유전적으로 변형되지 않은 품종이라는 것을 인증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USDA는 검열을 통과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포장에 적.백.청색의 방패 모양을 부착할 수 있도록 하는 가공공정검증(process verification) 제도를 오랜기간 시행해왔다. 다만, SunOpta사에는 '無GMO'라고 적힌 남색ㆍ녹색 라벨을 새로 허가한 것이다.


USDA장관은 "가공공정검증 자체가 새로운 제도는 아니지만 이번 건은 USDA가 처음으로 '無GMO' 표시를 검증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SunOpta사는 천연 및 유기농 식품을 조달.가공.포장해 유통업체인 훌푸즈 마켓과 트레이더 조에 판매한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했지만 대다수의 시설을 미국에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