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본죽, 사랑하는 가족 위한 '5월 단호박 이벤트'


본아이에프의 웰빙 죽 전문점 본죽(대표 김철호)이 5월 단호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본죽의 이번 이벤트는 뉴질랜드 단호박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건강한 5월'을 주제로 건강식품인 단호박을 알린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13일까지 본죽 페이스북(www.facebook.com/bonjuk01)과 뉴질랜드 단호박 협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freshdanhobak)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에게 해주고 싶은 단호박 요리와 그 이유를 남기거나 관련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호박죽 기프트본이 제공된다.


본죽의 단호박죽은 단호박 원재로의 맛을 그대로 살려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새알심이 더해져 씹는 질감도 느낄 수 있으며, 한 그릇으로 포만감을 제공해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슈퍼푸드 중 하나도 알려진 단호박은 식이섬유는 물론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항노화 작용, 항암작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을 알려져 있으며, 단호박에는 고구마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10배 가량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단호박은 당도가 높아 달콤한 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흰 쌀밥과 비교해 탄수화물 함량이 1/5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본죽 경영지원실 이진영 실장은 “온도 차가 심한 요즘, 야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쉽게 피곤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칼로리 대비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단호박을 활용한 메뉴로 가족의 사랑을 전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