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수산식품 세계화 개발음식 전수 강좌 실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환동해본부는 오는 23일 강원도립대학에서 도내각급 학교 영양(교)사, 음식점 요리사를 초청해 요리기술 전수 강좌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요리강좌는 '강원 수산식품산업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 수산식품 소비확대를 위해 지난 2013년도에 개발된 음식(요리)에 대한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도내 수산물의 학교급식 확대는 물론 수산물 부가가치 제고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주요내용은 우리 도 대표 지역특산 수산물인 오징어, 도루묵, 송어로 요리한 '오징어포카치아', '프라이드도루묵 송어파니니' 음식에 대해 강원도립대학(식품가공제과제빵과)과 전문식품업체 공동으로 이탈리아 유명 요리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도는 요리강좌는 요리법의 표준화를 통해 도를 방문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입맛에 맞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함과 더불어 외식업체, 학교급식 메뉴로 상품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환동해본부에서는 도 대표 수산물 요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감으로써 우리 도 음식의 우수성과 가치를 높이고, 수산물 소비확대는 물론 해양관광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