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산물 증산, 과학으로 실현한다

테스토 사베리스, 원예 연구, 육묘장 등 민감한 온습도 측정에 최적

식량생산과 공급이 인류에게는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더 강하고, 더 많이 생산되며, 더 잘 자라는 식물을 키우기 위한 영농분야의 연구가 계속되는 가운데, 오늘의 연구 과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로 연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변화의 과정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기록하는 일에 더욱 치중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시설에서의 장기간 동안 꾸준히, 그리고 정기적으로 온습도를 측정해야 하는 육묘 실험장 같은 곳은 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대처능력이 필요하다. 


즉 온습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인데, 바로 이러한 분야에서 테스토 사베리스의 측정력은 그 진가를 발휘한다.


테스토 사베리스는 온도, 습도, 트랜스미터, 풍속, 압력, 연소가스, 열화상 카메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일 명품 측정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에서 영농분야의 과학적인 연구와 영농시설의 안정적인 실내 관리를 위해 선보이고 있는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이다.


넓은 공간을 테스토 사베리스만으로 한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온습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데, 라우터 3대 직렬 연결로 측정 지점 최대 거리 500미터까지 무선으로 온습도 측정 정보를 수집하여 관리할 수 있다. 또 최대 30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라우터와 450개로 확장된 채널, 메모리 또한 1,800만개로 대폭 확대되어 아무리 넓거나 복잡한 실내 환경이라도 문제없이 측정해 낸다.


무선방식의 프로브와 베이스,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이 측정 시스템은 무선 프로브를 통해 온습도를 측정하여 일정한 주기마다 데이터를 베이스로 전송하여 모니터 룸에서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고 관리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생성된 PDF 보고서로 문서화를 하는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이로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온습도를 관리함과 동시에 측정과정의 변화를 정확하게 기록하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은 국내 영농분야 기관의 종묘 시설뿐만 아니라 국내 대형 제약회사, 반도체 기업

의 연구소, 품질관리 분야, 건물 HVAC 관리뿐만 아니라 박물관, 도서관 등에서 정밀한 온습도 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영농분야의 과학화가 요구되는 시대에 테스토 사베리스의 측정기술은 관련기관의 새로운 종묘생산을 위한 실험실, 대규모 육묘장 등에서 온습도 환경의 변화측정과 기록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광범위한 측정 규모에도 중앙화된 온습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에 따라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대폭 확장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정밀성, 편리성, 효율성뿐만 아니라 한국 계측기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2년 동안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해 기기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