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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해찬들’ 된장 10년 연속 판매 1위

집된장 맛 구현···지난해 매출 270억원 3배 이상 성장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 해찬들’ 된장국내 된장시장에서 10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해찬들 된장은 경쟁 브랜드와 비슷한 시장점유율을 유지 해오다 2003년 격차를 벌리기 시작해 지난해 업계 2위 대상과 15.4%포인트의 차이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31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해찬들 된장이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2002년까지만 해도 CJ제일제당과 대상은 27~28%대로 비슷한 시장점유율을 차지해오다 2003년부터 격차를 버리기 시작해 지난해 매출 270억 원으로 2003년 80억 원에서 3배 이상 성장했다.

 

해찬들 된장은 1982년 가정에서 해먹는 된장의 맛을 살린 재래식 된장으로 본격적인 브랜드 된장 시대를 열었다. 품질의 고급화는 물론 전통 된장의 정통성을 지켜나가겠다는 차별화를 목표로 집된장 맛을 구현하기 위해 수개월 간 발효기간을 기다리는 전통방식 한식메주로 된장을 제조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박현웅 CJ제일제당 해찬들팀 부장은 "시장 잠재력이 큰 된장시장에서 10년 동안 꾸준히 1위를 지켜왔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된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찬들' 브랜드에 걸맞게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전통 된장의 정통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해찬들'은 올해 10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재 매장에서는 대국민 감사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고, 다음달에는 '된장 힐링 메뉴 쿠킹클래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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