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파이스가 100% 국내산 생닭을 사용한 스페셜 할인 치킨 팩 ‘오! 케이준 치킨 팩’ 3종을 선보인다. 파파이스 치킨은 리얼 오리지널 케이준 스타일로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시그니처 메뉴이다. 100% 국내산 생닭을 사용해 식감이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13호의 큰 사이즈 닭으로 넉넉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 케이준 치킨 팩’ 3종 중 ‘한 마리 팩’은 시그니처 치킨(8조각+1조각 서비스)과 탄산음료 2개로 구성되어 2인이 즐기기에 좋고 ‘반 마리 팩’은 시그니처 치킨(4조각)과 탄산음료 1개로 구성되어 1인이 즐기기 좋은 팩이다. ‘스낵 팩’은 시그니처 치킨(랜덤 2조각)과 탄산음료 1개로 구성되어 스낵처럼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파파이스 관계자는 “파파이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케이준 치킨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오! 케이준 치킨 팩 3종은 매장과 배달 모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대표 캐릭터 ‘양파쿵야’와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을 출시한다. 이번 기획은 하이트진로의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가 출시된 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에 들어간 켈리를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가상 공간인 쿵야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현생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스백은 켈리 355ml캔 24입을 포함하여 숄더형과 토트형이 모두 가능한 1종 형태로 제작되며, 켈리를 상징하는 ‘앰버 컬러’ 바탕에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캐릭터를 조합한 귀여운 디자인이다.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입고, 판매 될 예정이다. 아이스백 출시와 동시에 다채로운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요리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의 특급 페어링 서비스’를 주제로한 스토리툰을 켈리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가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뷰빗’의 신제품으로 체지방을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뷰빗 슬림 데이 S’와 ‘뷰빗 슬림 나이트 V’를 출시했다. ‘뷰빗 슬림 데이 S’는 점심 식사 전에 먹는 데이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체지방 감소를 포함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과 식사 후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이들의 식사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주원료로는 돌외잎주정추출분말(액티포닌),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 바나바잎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이외에도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외 비타민 B군 4종을 식약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해, 식이대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 그린커피빈추출분말 등 뷰빗만의 부원료도 엄선해서 담았다. ‘뷰빗 슬림 나이트 V’는 자기 전에 먹는 나이트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를 포함해 혈행 개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피로 개선 등을 도울 수 있는 원료들을 함유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사이다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74년 역사를 기념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칠성사이다 레트로(Retro)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레트로 에디션은 1950년 5월 9일 선보인 최초의 칠성사이다 그대로 74년 만에 처음 복원된 제품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신선함, 재미, 그 시절의 향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일곱 개의 별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라벨과 갈색병으로 재탄생 되었다. 330mL 용량에 그 시절 브랜드 콘셉트인 ‘순설탕’, ‘시원한 그 맛’이 병목 라벨로 장식되어 있다. 설탕과 기타 과당의 조화로 맛을 살린 현재 칠성사이다와 달리 순설탕만을 사용한 제조법이 그대로 적용되어 최초의 칠성사이다 맛을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이번 레트로 에디션은 나무, 철제, 종이 패키지 등 세 가지 색다른 느낌의 패키지에 담겨 4월 말부터 한정 판매된다. 나무, 철제 패키지가 선발매되며 5월부터 종이 패키지가 포함되어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레트로 에디션 출시에 맞춰 74년에 걸친 헤리티지를 보유한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제고를 위해 'Re:member 칠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나트륨을 줄인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육가공 제품을 선보이며 헬스&웰니스 강화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인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의성마늘 순한 비엔나, ▲의성마늘 순한 베이컨, ▲의성마늘 순한 구이쌈햄 등 3종이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원료 본연의 풍미가 살아나는 담백하고 순한맛이 특징이다. 자연스러운 풍미에 집중한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우리가족 일상 반찬으로 제격이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제품에 따라 나트륨을 25%에서 35%까지 저감했다. 저감 제품이지만 롯데의 오랜 육가공 노하우로 맛도 신경썼다. 의성마늘 함량을 기존 자사제품 대비 최대 40%까지 높여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느낌을 위해 보존료(소브산 등 3종)을 첨가하지 않았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빅데이터 분석과 소비자조사를 적극 활용해 기획한 제품이다. 지난 3개년의 빅데이터 분석으로 햄, 소시지 등 육가공 제품에서 짠맛에 대한 언급이 많다는 것을 포착했다. 이후 소비자조사에서는 짠맛과 나트륨 수치를 걱정하는 소비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가정의 달 케이크는 ‘뷰티풀 데이즈(Beauteaful Days)’를 주제로 준비했다. 영어 ‘뷰티풀(Beautiful)’의 ‘티(ti)’와 차를 의미하는 ‘티(Tea)’의 발음이 유사한 것에 착안해 선보인 테마로, 따뜻한 봄날에 어울리는 티(Tea) 한 조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먼저 ‘얼그레이 밀크티 케이크’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티트라의 얼그레이 티를 정성스레 우려 만든 시트와 크림에 화이트 가나슈를 레이어드해 달콤함을 더했다. 케이크 상단에는 홍차 크림과 식용 말린 꽃잎 장식을 얹어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무지개 품은 구름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뭉게구름이 두둥실 떠 있는 하늘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청량한 하늘빛이 감도는 케이크 겉면에 화이트 초콜릿의 구름 장식으로 입체감을 더했다. 케이크를 자르는 순간 상상력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무지개색 시트가 등장하며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GC인삼공사가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은 양갱을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정관장 사색양갱’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정관장 사색양갱’은 ‘홍삼’, ‘통팥’, ‘대추’, ‘구기자’ 4가지 건강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 3구씩 총 12구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양갱에 각 맛에 따라 알갱이와 절편이 함유되어 원물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홍삼양갱’은 국내 최초로 진세노사이드 성분들이 가수분해 되지 않는 ‘퍼핑 홍삼 제조공법’이 적용돼 홍삼 고유의 맛과 향미를 온전히 담아냈다. 대한민국 국산 고급 원료로 생산된 ‘정관장 사색양갱’은 트렌디한 외국인 관광 선물로도 제격이다. 중국과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양갱은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스포츠 보급식으로도 활용될만큼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정관장은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맞물리자 ‘홍삼양갱, ‘수제약과’, ‘홍삼마카롱’ 등의 전통 디저트류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 몰이에 나섰다. 실제로 지난 11월 출시된 ‘홍삼양갱 프리미엄’은 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국내산 감자와 고구마를 원물 그대로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원물 스낵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칼로리, 지방, 염분 등의 성분 함량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선호하는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끼니 사이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류도 원료와 영양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올가의 ‘우리밀 약과’, ‘우리쌀 전병’ 등을 포함한 전통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올가는 원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선보이고 원물 스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순감자칩(40g/3,900원)’은 전분 함량이 높고 수분이 적어 포슬하고 담백한 식감의 두백 감자를 깨끗한 현미유에 바삭하게 튀겨 만든 제품이다. 생산량이 적어 매우 귀하게 여겨지는 품종인 국내산 두백 감자를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까다롭게 골라 사용했다. 제품 한 개 기준으로 감자는 91% 이상, 소금은 0.1g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프리미엄 홀케이크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 날까지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5월은 그만큼 소중한 사람을 위한 홀케이크 구매가 많아지는 시기로, 작년 5월 주요 시즌(1~15일) 투썸 홀케이크 판매는 전년 대비 45% 증가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렇듯 바쁜 일상 틈에서 전하지 못했던 사랑, 감사, 존경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맛은 물론 비주얼과 패키지까지 특별한 케이크를 선보이게 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꽃을 모티브로 한 패션 아이템이나 디저트가 이색적인 가정의 달 선물 아이디어로 떠오르고 있는 것에 착안해, 큰 꽃송이를 형상화한 ‘플라워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다. 특히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라는 기획 의도에 맞게, 투명하고 얇은 오간자 원단을 겹겹이 쌓은 우아하고 풍성한 느낌의 리본을 케이크 옆면 전체에 두르고 커다란 꽃송이 장식을 얹어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달콤한 선물로서 완벽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핑크톤의 전용 케이크 박스를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트로피칼 에너지’를 콘셉트로 핑크용과, 코코넛, 리치, 패션푸르트, 망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했다. 신제품 4종은 △스트로베리 히비스커스 티에 트로피칼 풍미 가득한 리치, 탄산수가 들어가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리치 리프레셔’ △파인애플, 코코넛이 들어간 피나콜라다에 패션프루트가 들어가 상큼함이 특징인 ‘패션 피나콜라다’ △핑크용과, 코코넛 조합의 스무디와 망고 스무디 2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핑크 망고 아일랜드’ △핑크용과, 코코넛밀크, 망고가 가득 들어가 건강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핑크 용과 에너지보울’ 등이다. 신제품 4종은 25일 개점한 도곡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30일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휴양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열대과일을 메인 원료로 여름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며 “잠바주스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신제품 4종을 도곡점에서 먼저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잠바주스는 도곡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