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장흥군 대덕읍 내저마을 어민들이 18일 제철을 맞아 수확된 매생이를 손질하고 있다. 처녀의 고운 머리칼을 닮았다는 장흥 매생이는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향으로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매생이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숙취 및 스트레스 해소, 성인병 및 골다공증 예방, 아이들의 성장 촉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생굴·소고기와의 궁합도 뛰어나 함께 요리해 먹으면 제철에 먹을 수 있는 탁월한 보양식이 된다. 매생이로는 국·탕·전 등 다양한 요리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올해 수확된 매생이는 윤기와 식감이 남달라 ‘찰매생이’라 불리며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며 “겨울 별미로 으뜸가는 장흥 매생이를 많은 분들이 드셔 보시고, 「흥미진진 장흥」의 맛의 흥(興)을 느껴 보시길 권장한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14일 충남 천안 서북구 직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현장 간담회를 열고 농림축수산물 종사자의 고충을 청취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이 14일 충남 천안 서북구 직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 설 명절 대비 배 선별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전 위원장은 이튿날 15일 청탁금지법상 농축수산물·가공품 선물가액의 한시 상향 여부를 전원위원회를 통해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왼쪽)이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농·임·축·수산 유관단체 대표 간담회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농·임·축·수산 유관단체 대표들은 이번 설 명절에 한해 농축수산물 및 가공품 선물 상한액을 한시적 상향(10→20만원)해줄 것을 건의했고, 전 위원장은 "청렴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와 공감대, 부정적 국민 여론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서울 기온이 20년 만에 가장 낮은 영하 18.6도까지 떨어진 8일 서울 여의도 한강이 얼어 있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1일 울진 죽변항 앞바다에서 2021년 첫 해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연말연시 특별방역으로 24일 서울 영등포 선유교의 임시 출입이 통제 안내문이 붙여있다. 선유교는 내년 1월 1일 0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출입을 통제한다. 이에 따라 올해 해맞이 축제도 취소됐다. 정부는 생활 속 감염 확산을 실질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을 이날부터 새해 연휴가 끝나는 3일까지 전국에 걸쳐 시행한다. 이 기간 동안 인파가 많이 몰리는 주요 관광명소가 폐쇄되고 5인 이상의 사적인 모임도 제한된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서울 반포 센트럴시티 지하 1층 식품매장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먹거리를 사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였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기자] 지난 13일 경기도 의정부시 동암중학교 인근 텃밭 주말농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있다. 한편, 의정부 동암 중학교 학부모회는 올해 3월 27일부터 텃밭 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 중 신청을 받아 25가구를 추첨해 학교 울타리와 접해 있는 텃밭을 1가구당 5평내외로 제공했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9일 오후 코로나19 진단시약 수출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경기도 안양시 소재 '오상헬스케어'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 차장은 “이번에 제정된 국제표준은 코로나19 등 다양한 감염병에 적용할 수 있는 진단검사의 교과서로, 세계 의료현장에서 진단검사의 정확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하며 “진단 분야의 국제 신뢰도가 올라가는 것은 물론, ‘K-진단 시약’의 브랜드화로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