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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헛개차 기능성음료 광고’ 관련 정정 및 반론보도

푸드투데이는 지난 11월 13일 “광공제약 헛개차, 0.475%의 현혹” 제목의 보도에서 광동제약 ‘힘찬하루 헛개차’ 광고를 하면서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이 0.475% 밖에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건강기능성 음료인 것처럼 과장 광고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확인 결과, 광동제약이 헛개차 마케팅 중 기능성음료라고 과장 광고했다는 보도는 사실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광동제약은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능성음료가 아닌 일반 음료임을 밝히고 있다”라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http://foodtoday.or.kr/news/article.html?no=97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