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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회원제 할인점 ‘빅마켓’ 28일 오픈

서울 금천구에 1호점 오픈, 코스트코 양평점과 '경쟁'

롯데마트는 오는 28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빅마켓’(VIC Market) 1호점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빅마켓은 대형마트와는 달리 개인회원 3만5000원, 비즈니스회원 3만원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부담하는 유료 회원제로 운영된다.

 

빅마켓은 매장 인테리어 등을 최소화하고 판매물품을 박스 단위로 진열하는 등 상품 이외의 부분에서 비용을 최소화해 가격을 최대한 낮췄다. 판매 상품도 상품군내 최고 인기상품 등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300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대용량 기획·대량 매입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롯데마트 설명이다.

 

'라바짜 원두커피'의 경우 시중보다 10∼30% 정도 저렴한 3만99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 팬티형 기저귀(대형 1박스)'는 4만4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 '샤또 지스꾸르 2007'은 6만9900원이다. 루이비통.프라다.페라가모 가방과 오메가.까르띠에 시계, 디올.펜디 선글라스 등도 10∼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빅마켓은 지상 6층 규모로 1~2층은 매장이다. 매장 규모는 약 7600㎡(2300평)으로 넓직하다. 3층부터는 코스트코와 차별화에 신경썼다. 3층엔 826㎡(약 250평) 규모의 패밀리레스토랑이 있다. 키즈카페, 동물병원, 스튜디오, 어린이소극장도 갖췄다. 4~6층은 주차장이다. 600대를 수용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빅마켓의 회원가입은 빅마켓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www.vic-market.com 또는 www.lottecard.co.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또 회원카드는 본인만 사용 가능하며 개인 고객의 경우 가족에 한해 1명 추가 발급해 주고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는 가족 또는 직원 등에 한해 1명 추가 발급해준다. 결제는 롯데카드를 비롯해 현금, 롯데상품권, 롯데멤버스 포인트만 가능하다.

 

개점 기념으로 28일에 한해 1만명에게만 ‘친환경 인증 계란(10입)’을 준다. 다음달 7일까지 ‘빅마트’ 회원가입을 하면 4만원권 ‘빅마켓’상품권 카드를 주고, 연회비를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추가로 1만5000원권 카드를 제공한다. 7월 11일까지는 ‘신라면(30입ㆍ1박스)’를 대형마트보다 10%가량 싼 1만5900원에 판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회원제 할인점인 빅마켓 오픈을 통해 기존 대형마트 컨셉트에서는 제공하기 힘들었던 상품과 가격 등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며 “다양한 해외 소싱 루트를 활용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상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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