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브리핑]편의점 크림빵...신제품 찍고 수출길 오른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의점 크림빵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연남동 맛집 '푸하하 크림빵'과 손잡고 '세븐셀렉트 푸하하크림빵'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세븐셀렉트 푸하하소금우유크림빵'과 '세븐셀렉트 푸하하리얼딸기크림빵'은 동물성 크림비율은 높이고 글루텐 함량을 낮췄다.
 
또 계란과 유지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빵의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푸하하 크림빵 임훈 대표는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크림의 달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차원이 다른 품질의 신제품으로 다시 한번 편의점 업계에 생크림빵 전성기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의 원조격인 ‘연세우유 단팥생크림빵’이 재출시된다. CU가 2022년 1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은 2년 만에 누적 판매량이 5천만개를 돌파했다.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1세대 생크림빵으로 인기를 끌었던 ‘연세우유 단팥생크림빵’을 다시 한번 선보이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2년 전 생크림빵 시리즈가 최초로 출시된 당시 선보여진 맛으로, 최근 누적 판매량 5000만 개 돌파 기념으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출시됐다.

 

‘연세우유 단팥생크림빵’은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수급한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팥앙금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 다양한 단팥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2030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끈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이어갈 예정이다.

 

최근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우유생크림빵’과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2종을 대만에서 수출한 바 있다. 기존에 흰 우유와 가공유 등 유제품 위주로 왕성한 수출 활동을 펼치고 있던 연세유업은 디저트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