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6월 9일은 '육우데이'...조재성 위원장 "국내산 육우 많이 사랑해주세요"

육우자조금, 여의도 글래드 호텔 블룸홀서 기념행사 진행
육우산업의 변화.현황 파악 육우산업의 미래 전망 공유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9일 2022년 육우데이를 기념해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홀에서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축산업계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코자 육우와 발음이 비슷한 6월 9일을 ‘육우데이’로 정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매년 6월 9일 육우데이를 기념해 육우농가, 육우 산업 종사자, 소비자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2022년 육우데이’는 육우산업의 변화와 현황 파악을 통해 육우산업의 발전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 현장에는 육우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히스토리월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진행사업 및 활동보고를 위한 전시공간,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 등이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육우산업 미래전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포문을 열었다. 또한 육우 및 육우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신 분들을 위한 감사 및 우수 육우인 시상 등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22 육우데이’ 기념해 공식쇼핑몰인 우리육우 쇼핑몰에서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월은 육우(69)데이! 육우가 9일간 쏘는 통 큰 할인!” 프로모션은 구이용 10종(▲등심 ▲채끝 ▲안심 ▲부채살 ▲안창살 ▲갈비살  치마살 ▲특수부위 ▲업진살 ▲차돌박이 등)을 최대 40%, 정육용 4종(▲불고기 ▲샤브샤브용 ▲양지국거리 ▲정육국거리 등)을 최대 30%로 할인해 판매한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자조금의 역사와 규모는 여타 거대 자조금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육우 농가의 단합과 육우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염원을 모아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육우자조금은 소비 활동과 연구.용역, 요리교실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사업을 토대로 육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