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이창환 동서 회장 동탑산업훈장 수상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제19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지정해 운영, 2016년 12월2일 식품안전기본법에 개정에 따라  매년 5월14일 '식품안전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올해로 19번째인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은 유공자 포상, 기념사 및 식품안전 다짐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사태로 참석자 수를 70여명으로 줄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동서 이창환 대표에게 산업훈장, 서울대학교 박용호 교수와 한국식품산업협회 송성완 이사에게 근정포장, 방송인 김성주 등 4명에게 대통령 표창, 한국도로공사 허남은 팀장 등 5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음식문화개선사업에 기여한 경기도에는 대통령 표창, 경상남도 창원시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국무총리표창, 식품안전 최우수 기관인 전라남도에 식약처장 표창 등 식품안전 유공자 총 142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는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사전 소독‧방역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체온 37.5℃ 이상은 참석 불가)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2m) 유지 등 철저하게 방역조치를 실시하고 진행됐다.
  

이의경 처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있어서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이 지속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식품의 생산‧유통 등 모든 단계에서 모두가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