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6 (금)

푸드TV

[푸드TV - 백세시대 건강한 노후] 건강 100세를 위한 노하우는?


[푸드투데이 = 정리 홍성욱 기자] 초고령화 사회 목전. 백세시대로 길어진 인생 후반부를 어떻게 하면 잘 보낼수 있을까 고민하는 중장년층들이 늘고 있다. 


국내 지난 해 출산율 0.98명,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반면 노인 인구는 내년부터 매년 평균 48만명씩 늘어나 1252만명에 달할 전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내년부터 2029년까지 10년간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연평균 48만명씩 늘어날 것으로 관측됐다. 올해 769만명인 노인 인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 2025년에 1051만명으로 1000만명 시대에 접어들고 2029년 1252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다.

백세시대의 또 다른 이름은 '유병장수시대'라고 한다. 건강백세를 위한 건강법은 무엇이 있을까?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구재숙이 건강식품전문기업 에이스제이엠 황병태 대표, 황충재 금메달리스트, 박찬희 전 세계챔피언, 황보석 휘파람 연주가를 만나 100세 시대 건강법에 대해 들어본다.


구재숙 배우 : 안녕하세요. 푸드투데이 구재숙입니다. 
국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에이스제이엠’ 황병태 대표,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에서 가수 ‘끝까지 간다’로 인생 2막 3막을 시작한 황충재, 대한민국을 빛낸 전 세계챔피언 박찬희, 휘파람 연주가 황보석 씨와 함께 고령화 사회, 100세 건강을 위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황병태 대표에게)100세 건강을 위해서 건강보조식품을 어떻게 만들고 있어요?
  

황병태 에이스제이엠 대표 : 에이스제이엠의 대표 황병태입니다. 저희 회사의 모든 제품은 안전합니다. 체중 조절과 건강을 도와주는 주력제품인 헬스키니에 야생노니 망고 등의 열대과일과 체험방을 접목한 카페 헬스키니 사업을 통해 현대인의 무너진 신체적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건강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온라인 유통을 통해 전 세계인이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헬스키니 등으로 평생 건강, 평생행복을 만들어 가는 식품전문회사로 성장해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구재숙 배우 : 백세 건강을 위해서 아주 좋은 식품이군요.
(황충재 가수에게) ‘주먹이 운다’ , ‘끝까지 간다’ 한말씀 해주세요.


황충재 가수 : 복싱 챔피언에서 가수로 데뷔한 황충재 인사드립니다. 오늘 오랜만에 이렇게 박찬희 선배님 뵈어서 너무 영광입니다. 우리 복싱계에서 학사복서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박찬희 챔피언, (박찬희 선수는) 부산 동아대학교, 저는 동국대학교 우리 선배님 정말 멋진 게임 보여드렸었는데 우리 100세시대도 멋지게 보여드려야겠죠? 

건강관리를 백세시대에 맞춰서 노니의 모닝스타트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모닝스타트’로 아침을 먹으면 하루가 든든합니다. 제가 지금 60대인데 20대의 몸을 만들기 위해서 모닝스타트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3개월 안에 30대 복근을 만들 수 있도록 제가 약속하겠습니다. 

노니로 만든 건강식품이 많이 있지만 저는 ‘모닝스타트’로 건강을 완전히 책임지고 있습니다. 건강 준비는 끝났고 이제 백세시대에 맞춰서 제 두 번째곡 ‘끝까지 간다’를 매일 연습하고 있습니다. 제 인생의 2막, 3막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은 모닝스타트와 같이 하기 떄문입니다.

구재숙 배우 : ‘끝까지 간다’ 누구와 같이 가는 건가요? 


황충재 가수 : ‘끝까지 간다’ 는 모든 국민들과 갑니다. 가사내용이요. 첫소절 한번 불러볼께요 
“ 돈없다고 죽지는 않아, 애인없어도 잘만 살더라,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야 갈때까지 가보는 거야~” 정말 좋죠? 우리는 끝까지 갑니다. 사나이는 끝까지 가야죠“ 

구재숙 배우 : 대한민국의 명품 박찬희 선수도 한말씀 해주시죠.

박찬희 선수 : 황충재 선수 만나서 반갑고 백세시대에 건강을 위해서 백세시대 ‘끝까지 간다.’ 우리 아우님 노래도 끝까지 간다. 노래로 히트치고.

황충재 선수 : 대한민국이 침체돼 있던 시절, 박찬희 선수가 국위 선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구재숙 배우 : 그래서 백세건강을 잘 관리하시는 군요.

박찬희 선수 : 제가 권투 선수 생활을 했지 않습니까? 권투를 하다보면 매도 많이 맞고 하다보면 몸도 골병들고 후유증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제가 이 노니 헬스키니를 만나서 꾸준히 먹고 몸도 회복하고 건강도 찾고 100세시대를 가고 있습니다. 

구재숙 배우 : 휘파람을 부세요 한말씀 해주세요.  

황보서 연주가 : 휘파람 연주가 황보서입니다. 최근 고령화 사회에서 백세 건강이 화두입니다. 휘파람 연주는 백세건강을 위해서 아주 유익합니다. 

구재숙 배우 : 오늘 백세 건강을 위해서 건강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관련기사



배너
[기고] 비브리오패혈증 사전예방 일선현장에서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여름에서 초가을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만성 간질환자나 노약자의 경우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수산물 안전관리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매우 위험한 존재이다. 그러나 다행스러운 것은 몇 가지 사항만 유의하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 일선 현장에서 예방관리를 위한 관계기관 협업 활동에 대해서 소개하고 비브리오패혈증의 특성과 예방수칙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부산식약청에서는 6월 부산.울산.경남지역의 관계기관(단체)와 함께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 협의회를 개최하고 지난 6월 24일부터 오는 8월말까지를 특별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을 보면 특별히 올해에는 식약처에서 개발하여 운영 중인 비브리오패혈증균 예측시스템에 경고 이상으로 예보되는 해역의 해수욕장과 항.포구 바닷가 주변 횟집 등을 대상으로 매주 관할 지자체 및 소비자 위생감시원과 합동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생식용 어패류를 보관하는 수족관물 검사결과 비브리오균 오염이 확인되는 경우 보관중인 어패류는 생식용 사용을 금지하고 수족관물을 소독해 교체한다. 여행객과 수산물을 판매하는 영업자 등을 대상으로는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과 위생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