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리아푸드쇼, 중소기업 동반성장·상생 마련

전국 중소 식품명가 전시·체험관 선보여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인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이하 KOREA FOOD SHOW 2013)’이 중소 식품기업의 동반성장 및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약 200여 중소 식품기업이 참여한 식품 박람회를 17일까지 선보인다.

중소 식품 기업이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KOREA FOOD SHOW 2013’은 중소기업을 위한 홍보관이 특별 구성되는 등 전국 각지의 우수한 중소기업 식품 전시 및 체험관이 마련돼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분말형 로얄젤리, 대량 탈피 가공 기술의 은행, 야생초를 활용한 김치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이색 전통 식품을 선보인 중소기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주도 한라산식품은 국내 최초로 로얄젤리를 분말화한 한라산 로얄젤리를 선보인다.

 

한라산식품은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IRC)와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냉동 보관해야하는 기존 로얄젤리의 불편함을 없앴다. 한라산 로얄젤리는 분말형태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휴대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특허제품을 최초로 출시하는 지엔씨팜은 천연자원인 은행의 대량 탈피 가공 기술의 발명 특허로 은행의 대량공급 체제를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해외수출 및 의약품 소재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 감귤로 만든 감귤주스를 개발한 일해는 국내음료시장에 제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인도네시아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중소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야생초를 이용해 저나트륨, 저염소, 고칼륨 김치 제조 특허 기술을 보유한 (유)야생초, 식약청의 인증을 받은 흑삼 등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 수출회사 고려인삼연구 등 다양한 전국의 중소 식품 명가가 관람객을 사로잡고 있다. 


우수 중소 식품 기업 포함 국내외 1,400 개의 업체가 참가해 전문화된 전시와 부대 행사로 식품 산업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이번 ‘KOREA FOOD SHOW 2013’은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