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요즘에는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크고 작은 질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상시 체력 관리와 함께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면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풀무원식품의 ‘살아있는 실의 힘, 생나또’는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1등급 제주도산 풍산콩을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발효시키는 ‘빙온숙성’ 기술로 만들어 나또 특유의 강한 냄새 없이 깔끔하다.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얼리지 않은 ‘생나또’로 정통 일본풍 ‘국산콩 생나또’와 해독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검은 약콩으로 만든 ‘국산콩 검은콩 생나또’ 등 2종이 있다.
나또에 들어있는 ‘나또키나제’라는 효소는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해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줘 중장년층의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면역력 하면 산삼배양근도 빼놓을 수 없다. 풀무원건강생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그린체의 ‘그린체 활력보감’은 120년간 자생한 천종산삼을 조직배양한 최상급 산삼배양근과 천연 생리 활성 물질인 코디세핀이 풍부한 밀리터리스 동충하초로 만든 현대인을 위한 건강 음료이다.
‘그린체 활력보감’은 산삼 3뿌리 분량의 산삼배양근을 정제, 농축해 주요 사포닌인 Rg1, Rb1, Rg3의 함량이 홍삼농축액 대비 3배 이상 높다. 또한 동충하초의 핵심성분인 코디세핀 함량이 가장 높은 밀리터리스 동충하초와 남해 흑마늘, 참나무 영지 외에 7종의 국내산 전통 허브를 함유해 원기회복을 위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보충할 수 있다.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흑초 역시 체내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현미를 발효시켜 만든 흑초는 현미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뇌 기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샘표식품의 ‘백년동안’은 100% 통알곡 생현미를 정통 항아리 방식으로 제조하는 일본 가고시마현의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들었고 3개월간 숙성시켜 맛과 영양성분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