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스(S)맥주, 클럽에 어울리는 국산 맥주 1위

하이트맥주(대표 이장규)의 저칼로리 식이섬유 함유맥쥬 에스(S)맥주가 파티전문 사이트인 파티럽닷컴에서 실시한 ‘클럽에 가장 잘 어울리는 국산 맥주 브랜드’로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파티럽닷컴이 홈페이지 방문객 97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에스(S)맥주가 38.7%로 1위를 차지한 것. 파티럽닷컴은 클럽의 최신 소식과 월별 국내 DJ 랭킹을 게재하는 파티전문 사이트다.

에스(S)맥주는 서울의 강남, 홍대 지역은 물론 부산, 광주 등 국내 유명 클럽에서 많은 판매가 이뤄지는 제품으로, 클러버들 사이에서 ‘저칼로리 녹색병 맥주’ 혹은 ‘식이섬유 맥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에스(S)맥주는 하이트맥주(당시 조선맥주)가 1997년 시장에 선보인 국내 최초 저칼로리 맥주 ‘하이트 엑스필(이하 엑스필)’의 후속 제품이다.

‘엑스필’은 저칼로리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녹색병을 사용해 화제가 된바 있다. 이후 2007년 6월 식이섬유가 더해져 ‘에스(S)맥주’로 브랜드를 리뉴얼 했다.

하이트맥주는 에스(S)맥주가 클럽에서 인기가 높은 점을 감안, 그 동안 클럽을 중심으로 각종 프로모션을 실시해 왔다.

올해는 4월부터 서울을 비롯한 부산, 광주, 전주, 창원 등 5개 지역을 중심으로 ‘퀸 오브 비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여름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아이비, 백지영 등 가요계 디바들이 참여한 쇼케이스 형식 클럽파티 ‘퀸 오브 비어 투어’를 진행, 클러버들을 포함한 신세대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하이트맥주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에스(S)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저칼로리 프리미엄 맥주”라며 “이번 설문조사의 결과를 그 동안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대답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에스(S)만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