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차/한/잔-추용식 워터비스 대표

과도한 산업화 수자원 고갈 위기
해양심층수 개발 자원강국 계기
글로벌 시장 목표 마케팅전 펼것


“해양심층수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자원적 가치가 달라지는 소중한 자원입니다.”

해양심층수 개발회사 인 워터비스의 추용식 대표는 “해양심층수가 발전가능성이 높은 자원”이며 “앞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추 대표는 “워터비스의 해양심층수는 오염되지 않은 보다 깨끗한 곳에서 얻기 위해 세계 최장, 최대수심인 육지로부터 18.2㎞, 심해 1100m에서 뽑아 올린 물”이라며 “자원빈약국이었던 우리도 이제 해양심층수라는 막대한 자원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또 “현재 과도한 산업화로 지하수가 오염, 고갈되고 세계 곳곳에서 지구 온난화로 인한 물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21세기는 물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며 우리의 소중한 자원 해양심층수는 세계적 명품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존재”라고 밝혔다.

이어 “해양심층수는 심해에서 취수해 청정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에 따라 먹는 물뿐만 아니라 의약품 등에도 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추 대표는 “그러나 해양심층수가 질병개선 효능에 대한 과학적 분석 없이 만병통치약처럼 마케팅 되는 것은 위험하다”며 “의학적 효능이 어떤 메커니즘으로 이뤄지는지 과학적으로 규명해내야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추 대표는 “해양심층수 시장은 이제 시작되는 산업이기 때문에 해양심층수가 무엇인가에 대한 소비자 홍보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중장기 전략을 세워 심층수 자원을 로컬마켓이 아닌 글로벌 마켓을 목표로 세계적 마케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