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리미엄 간편식, 캠핑열기 속 캠핑 먹거리도 진화

서울 근교에 캠핑장이 하나 둘 늘어나고 캠핑장비가 다양해지며 가족과 떠나는 캠핑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야외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 식품업계의 신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식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 iCOOP(아이쿱)생협의 프리미엄브랜드 자연드림도 캠핑 중 번거로움 없이 먹을 수 있는 야외간편식을 선보인다. 자연드림은 엄선한 국내산 재료와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해 만든 간편식으로 ‘인스턴트음식은 몸에 좋지 않다’라는 편견을 바꾸고 있다.


캠핑족 최고 인기 상품중 하나인 유기쌀과 해양심층수만을 사용해 만든 ‘유기쌀로만든햇살밥’ 은 끓는 물에 10분간 데워주면 갓 지은 윤기 있는 밥이 완성된다. 특히 ‘유기쌀로만든햇살밥’ 은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 및 안전성•순환성•지속가능성•생물다양성•신뢰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iCOOP생협 독자검증시스템 AAA등급을 획득했다.


국내산 울금(강황)으로 만든 ‘야채듬뿍카레’ 도 캠핑의 분위기를 한껏 더 살려준다.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무농약 채소가 가득 들어간 ‘야채듬뿍카레’ 는 아이들의 입맛에 맞추어 부드럽고 순한 맛을 자랑한다.


자연드림 '맛김치' 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500g의 소포장으로 출시되어 캠핑장에서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하기 좋다. 계약생산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국내산 배추,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iCOOP생협 독자검증시스템평가에서 AA등급을 받았다.


따끈한 밥과 어울리며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올리브유파래김' 은 전통방식인 무염산 지주식으로 재배된 서해안 원초와 스페인산 올리브유로 만들어졌다. 올리브유 특유의 고소함과 무염산 김의 바삭함이 더해져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끼 충분한 반찬이 되는 '올리브통참치' 를 활용하면 캠핑장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캠핑푸드를 즐길 수 있다. 다랑어 중에서도 고급어종인 황다랑어와 이탈리아산 올리브유로 만들었다. 캔 내부 코팅제는 FDA승인을 취득해 비스테놀A 등 환경호르몬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불시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관리하고 있다.


찬바람 부는 아침저녁, 뜨끈한 국물이 필요할 때 '황태탕' 이 제격이다. 내용물만 넣고 끓이면 바로 집에서 끓인듯 구수하고 시원한 황태탕을 즐길 수 있다.


자연드림 관계자는 “200만에 육박하는 캠핑족들을 위한 다양하고 고급화된 간편식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하며, “좋은재료로 만든 자연드림 간편식으로 집 밖에서도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iCOOP생협의 프리미엄 브랜드 ‘자연드림’은 독자 유통을 통해 오직 조합원에게 합리적 가격으로 최고의 품질을 갖춘 상품을 제공하며, 우리밀소비, 공정무역 등 활동을 통해 윤리적 소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