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괴산빨간맛페스티벌, 23만5천 명 방문 성료…드론쇼·체험 콘텐츠 호평

  • 등록 2025.05.26 07:4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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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6만 명 증가, 가족형 콘텐츠 인기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3일부터 25일까지 동진천 일대에서 열린 2025괴산빨간맛페스티벌이 전년 대비 6만 명이 증가한 23만 5천여 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천만송이 빨간 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고,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발길이 3일 내내 끊이지 않았다.

 

올해 처음 선보인 나비터널은 마치 동화 속을 걷는 듯한 감성을 자아냈고 반딧불 체험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안겨 주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1,200대 드론 라이트쇼와 괴산의 농특산물, 자연울림 브랜드 마크, 축제 엠블럼 등 다양한 형상을 구현한 드론 군무가 음악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으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음악분수는 정화 시스템을 통해 인체에 무해한 물을 사용해 조명과 음악, 물줄기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했고, 미디어파사드는 괴산의 자연과 문화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괴산 청결고추를 주제로 한 맵부심 푸드파이터대회, 젊음의 열정이 가득한 빨간맛 치어리더대회, 전국레드댄스경연대회, 괴산의 빨간맛을 보여준 빨간맛 올갱이스토리 전시관, 화초고추심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연일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며 축제의 흥을 더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025 빨간맛페스티벌은 젊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자연친화적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야간 볼거리를 결합해 괴산만의 차별화된 축제로 거듭났다”며 “음악분수, 드론, 미디어파사드 같은 콘텐츠를 더욱 발전시켜, 전국이 주목하는 봄 축제로 지속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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