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목우촌(대표 박철진)이 100% 국내산 닭 가슴살을 사용해 두 번 튀겨 바삭함은 살리고 16시간 저온숙성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도 그대로 구현한 가정간편식(HMR), '쏘바삭 치킨'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꿀과 간장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단짠 풍미의 허니소이 맛과 청양고추의 특유의 깔끔하고 매콤한 맛을 살린 청양레드, 두 가지 맛으로 출시했으며,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어 프라이어 등 가정용 기기로 손쉽게 조리 가능해 혼밥족과 자녀가 있는 가족, 실속 있는 한 끼를 찾는 폭 넓은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농협목우촌 박철진 대표이사는 “고품질 닭고기에 얇고 균일하게 코팅한 소스로 바삭한 식감, 풍부한 육량, 자극적이지 않은 감칠 맛 까지 조화를 이룬 삼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다”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일 초복 등을 앞두고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으로 구성된 복날 세트 2종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복날 세트는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3종을 한 세트로 구성한 실속 복날 세트와 각각 2개씩 담은 풍성 복날 세트로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에 데우기만 하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BBQ는 최근 이상고온 현상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번 복날 세트가 무더위 속 가족의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공식 온라인몰인 BBQ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무료배송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BBQ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간편하고도 정성스러운 복날 한 끼를 제안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며 “국내산 닭과 진한 육수로 만든 프리미엄 HMR(간편식) 제품을 통해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휴먼메이드(HUMAN MADE)와 파인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Shake Shack)이 컬래버레이션 컬렉션과 한정 메뉴를 22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19일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휴먼메이드의 시그니처 하트 로고와 쉐이크쉑의 버거 아이콘을 결합해 탄생한 독창적인 로고가 특징이다. 휴먼메이드는 패션 디자이너 니고(NIGO)가 2010년에 론칭한 브랜드로, ‘미래는 과거에 있다(The Future is in the Past)’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강조하며 전 세계적으로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휴먼메이드 x 쉐이크쉑 컬렉션은 컬래버레이션 로고와 쉐이크쉑 대표 메뉴 쉑버거(ShackBurger)에서 영감을 받은 오리지널 디자인을 적용했다. 티셔츠•모자•쿠션•PVC 파우치•패스 케이스 등 총 5가지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되며, 휴먼메이드 온라인 스토어와 전 세계 주요 휴먼메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쉐이크쉑 일부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한정판 키링과 핀은 쉐이크쉑 성수, 청담, 홍대, 강남스퀘어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에서 출시하는 한정 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허벌라이프가 여름철 무더위 속에서도 학업에 집중하는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를 응원하기 위해 ‘2025 컨디션 업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2025 컨디션 업 선물세트’는 수험생이 지치지 않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컨디션 케어에 초점을 맞췄다. 비타민 영양제 ‘와이즈 케어’(1개월분), 발포비타민 ‘리프트오프’ 오렌지향(10정) 등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 인기 제품과 브랜딩 콜드컵을 귀여운 일러스트 패키지에 담아 무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먼저,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타민 영양제 ‘와이즈 케어’는 주성분으로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6, 정상적인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 및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를 함유했으며 부성분으로는 스피어민트추출분말이 사용됐다. 1일 1회, 3 캡슐로 각종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무설탕 발포정 비타민 제품인 ‘리프트오프’는 비타민 B1, B2, B6, B12, 비타민 C, 나이아신, 비오틴 및 판토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벌꿀등급제 1등급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1등급 벌꿀’ 아카시아와 야생화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3년부터 본격 시행된 ‘벌꿀등급제’는 국내산 천연꿀을 대상으로, 꿀의 생산과 소분 과정에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공정 요인과 꿀의 품질을 검사해 등급을 판정하는 제도다. 꿀의 수분 함량, HMF(Hydroxy Methyl Furfural, 하이드록시 메틸 푸르푸랄), 향미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품질 기준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1등급 벌꿀’은 벌꿀등급제 핵심 평가 요소인 탄소동위원소비 수치를 아카시아 벌꿀 -25‰ 이하, 야생화 벌꿀 -24‰ 이하로 낮춰 꿀의 순도를 입증 받은 제품이다. 탄소동위원소비는 벌꿀의 구성 성분인 탄소를 이용해 벌꿀의 순도를 판단하는 지표로, 벌꿀의 순도가 높을수록 탄소동위원소비 수치가 낮아지며, 천연꿀과 사양꿀(설탕을 먹인 벌이 만든 꿀)을 구분하는 데 활용된다. 또한 해당 제품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탄소동위원소비 1+등급/1등급 판정기준인 -23.5‰ 이하 보다 강화된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1등급 벌꿀’은 1961년 설립된 국내 최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는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FUJI)’ 시리즈 4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이로써 지난해 수입한 ‘후지 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와 ‘후지 싱글몰트 위스키’에 이어 총 6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선보이는 제품은 ‘후지 블렌디드’,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그레인’, ‘후지 싱글몰트 17년’이다. 후지 시리즈를 생산하는 고텐바 증류소는 1973년 기린그룹이 설립했다. 후지산 숲 속에 위치해 오랜 시간 자연 정화 과정을 거친 맑고 부드러운 물을 사용한다. 단일 증류소에서 몰트 위스키(malt whisky·보리맥아를 주재료로 사용)와 미국, 캐나다, 스코틀랜드 스타일의 그레인 위스키(grain whisky·보리 외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를 동시에 제조할 수 있는 곳이다. 후지 블렌디드는 유럽과 미국 시장을 겨냥한 한정판이다. 서양배 등 과일향에 붉은 과일의 달콤한 맛과 나무의 산뜻한 풍미가 특징이다. 후지 싱글블렌디드는 고텐바 증류소가 지향하는 블렌디드 위스키의 정석이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만족하는 데일리 위스키다. 복숭아, 살구, 오렌지 등의 향에 꿀처럼 부드럽고 섬세한 단맛이 특징이다. 후지 싱글그레인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와 함께 카페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부담 완화를 위한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 동반음료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영세 중소·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민관 공동 전략형 상생협력사업(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에 배민이 참여하면서 마련됐다. 무엇보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카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자주 사용하는 음료 원재료를 좋은 품질로 개발하고, 기존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배민을 비롯한 정부기관, 협단체,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촉까지 협력에 나선 것이 특징이다. 배민은 소상공인 대상 자사 식자재 플랫폼인 '배민상회' 내 판매 기획전을 운영해 동반음료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추진한다. 음료 파우더, 시럽 등 카페 재료를 생산하는 전문 기업인 셀플러스는 상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은 제품 홍보 및 협동조합 회원 쇼핑몰 입점 등을 지원한다. 배민과 함께 이번 사업에 참여한 협단체와 기업도 이번 협업이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소상공인 지원이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닥터블릿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이 녹차추출물 ‘카테킨’과 벌꿀 분말, 레몬과즙 분말을 함유한 ‘푸응 그린티엔버닝’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푸응 그린티엔버닝’은 최근 아이돌 붓기 제거, 다이어트 레시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녹차, 꿀, 레몬’ 조합을 모티브로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의 핵심 원료인 녹차추출물 카테킨은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까지 3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푸응 그린티엔버닝’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인 300mg이 함유됐다. 여기에 상큼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벌꿀 분말과 레몬 과즙 분말을 추가했으며, 팥농축분말, 대추엑기스 분말, 호박추출분말, 알파시클로 덱스트린, 난소화성말토 덱스트린 등 다양한 원료를 부원료로 함유했다. 특히 기존 다이어트 정제 제품과 달리 1회 1포씩 물에 타 먹는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 가능해 다이어트 및 붓기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닥터블릿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아이돌 붓기 제거 인기 레시피인 ‘녹차, 꿀, 레몬’ 조합과 제로 슈거 설계로 칼로리 걱정 없이 가볍게 섭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간편하게 한 컵으로 즐기는 팥빙수 콘셉트의 단팥 음료를 비롯해 색다른 여름 음료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팥빙수 하면 떠오르는 친숙한 단팥을 활용해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시원하게 즐기기에 적합하다. 특히 시원하고 달콤한 팥빙수를 간편하게 한 컵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단팥 밀크쉐이크’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에 통단팥앙금, 미숫가루, 그래놀라, 연유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빽다방의 인기 메뉴인 ‘미숫가루’까지 활용해 한층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단팥 딸기쉐이크’는 새콤달콤한 딸기 맛과 진한 단팥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핑크빛 딸기쉐이크 위에 단팥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완성했다. ‘단팥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단팥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후르츠칵테일, 통앙금단팥, 미숫가루 등 다채로운 토핑을 아이스크림 올려내어 색다른 아이스크림 빙수로 즐길 수 있다. 최근 대만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과일생(과일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의 정점을 찍을 ‘샤인생(샤인머스캣 생크림 케이크)’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에 이어, 과일 본연의 풍미와 생크림의 부드러움을 조화롭게 담은 ‘과일생’ 라인업을 전략적으로 확장하며 프리미엄 케이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금귤생, 피치생, 망고생, 멜론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결과, ‘과일생’은 출시 이후 7초에 하나씩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투썸의 대표 인기 케이크로 자리 잡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샤인생’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내산 샤인머스캣을 케이크 상단에 풍성하게 올려, 이름처럼 빛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폭신한 시트 사이에는 상큼한 포도 과육, 코코넛 젤리, 산뜻하고 부드러운 그릭 요거트 생크림을 층층이 레이어링해, 과일과 생크림의 조화로 정교하게 설계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투썸의 레이어링 기술이 감각적으로 드러나도록 디자인되어,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번 제품은 홀케이크뿐 아니라 쁘띠 케이크로도 출시돼 취향과 상황에 따라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샤인생’은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