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하트로 전하는 행복’을 테마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슬로건인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하트 플레이스(Heart Place)’를 활용해 하트 모양을 적극 활용하고, 패키지 등에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표 제품은 하트 모양의 새하얀 무스 속에 트로피컬 무스와 망고 쥬레,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를 조화롭게 담아낸 ‘내 마음은 순수(秀)하트’다. 별도 구매 가능한 데코펜으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쓸 수 있다. 귀여운 디자인 케이크도 출시한다. △핑크, 옐로우 색상의 케이크 시트에 체리 블라썸 크림을 더하고, 케이크 속에 하트와 반지 모양 젤리를 담은 ‘하리보, 내 마음을 전해줘’ △촉촉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 사이에 진한 초콜릿 가나슈 크림과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더하고 하트 토퍼로 마무리한 ‘초코 마시멜로우 케이크’ 등이다. 파이와 쿠키류 제품도 선보인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마들렌(바닐라·초코)으로 구성된 ‘함께 있어 행복하곰’ △부드러운 우유 쿠키 안에 상큼한 딸기 초콜릿과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은 ‘딸기라떼 랑그드샤’ △커피향 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안주스낵 열풍을 이끈 ‘먹태깡 청양마요맛’의 후속작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한다.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북어엑기스와 구운 북어채 분말로 감칠맛을 살리고, 국내산 고추장과 마요네즈 시즈닝을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자체 소비자 평가 결과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이 기존 청양마요맛보다 더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며, “안주스낵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먹태깡의 아성을 잇는 제품으로 키워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오는 17일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먹태깡은 지난 2023년 6월 출시 후 청양고추마요의 알싸한 감칠맛이 큰 화제를 모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으로, 올해 1월까지 누적 4000만 봉이 판매됐다. 이는 농심 스낵 인기 브랜드 꿀꽈배기와 비슷한 판매 추이로, 출시 이후 약 1년 반 동안 꾸준한 소비자 선호를 보이고 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디저트 ‘피스타치오 딸기 티라미수’를 선보인다. ‘피스타치오 딸기 티라미수’는 신선한 수제 피스타치오 크림과 풍성하게 올린 제철 생딸기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색다른 풍미를 선사한다.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시즌 한정 메뉴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지난 하반기에 선보인 ‘밤 티라미수’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되는 것으로, 이탈리안 정통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더플레이스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토대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와 더불어 특별한 세트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커플 세트’는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 피자, ‘이탈리안 시저 샐러드’, ‘부라타 뽀모도로’와 신메뉴 ‘피스타치오 딸기 티라미수’로 구성되어 샐러드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피렌체 세트’는 졸업, 입학 등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풍성한 이탈리안 미식을 경험하기 좋은 구성으로, 인기에 힘입어 상시 메뉴로 자리 잡은 ‘피렌체 본인 비스테카’와 함께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까르보나라’가 제공된다. 한편 더플레이스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다양한 부품 조합이 가능해 ‘텀꾸(텀블러 꾸미기)’에 최적화된 키즈 텀블러,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시즌3’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론칭과 함께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공식몰에서 신학기 맞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이 디자인 보틀 시리즈는 나의 취향과 개성대로 꾸밀 수 있는 디자인 스티커와 네이밍 스티커가 포함돼 알파세대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써모스의 베스트셀러다. 신규 시리즈는 올 체인지된 컬러로 새로움을 주며, 디자인 스티커는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테마로 행복한 추억과 야외활동 등 자연 감성을 녹였다.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 시즌3는 옐로, 블루, 오트밀베이지, 그린, 오렌지로 구성된 뉴트럴 컬러 본체에 각각 다른 컬러의 마개 유닛을 믹스 매치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디자인 스티커 5종 중 1장(랜덤)과 크레파스 텍스처의 네이밍 스티커 2장이 기본 제공돼 우리 아이만의 텀블러를 만들 수 있다. 생활 스크래치를 방지해 텀블러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바닥커버도 10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별도 구매 가능한 스티커, 마개 유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가나’의 시즌 한정 제품을 운영한다. 프리미엄 가나는 품질을 업그레이드 시킨 가나 브랜드의 상위 라인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공식 엠배서더인 안성재 셰프가 추천한 봄 시즌 디저트를 담은 쉘 형태의 초콜릿인 ▲‘프리미엄 가나 베리 무스케익’, ▲‘프리미엄 가나 레몬치즈 타르트’ 등 시즌 한정 운영 제품 2종이다. 무스케익과 타르트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베리 무스케익은 쉘 형태로 초콜릿 속에 상큼한 베리 무스케익을 담았다. 부드럽고 상큼한 베리 필링 위에 풍미를 더해줄 라즈베리 시럽으로 두 개의 층을 만들어 한입 베어 물면 초콜릿의 달콤함과 베리무스 케익의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레몬치즈 타르트는 쉘 모양의 초콜릿 속에 레몬치즈 타르트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레몬 특유의 상큼함과 치즈의 부드러움을 품은 내용물에 쿠키칩을 더해 식감과 맛을 챙겼다. 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는 연인, 친구, 가족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신저 스티커 13종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을 출시했다. 검가드는 기존에 시린이와 잇몸 질환 예방을 위한 ‘검가드 센서티브’ 치약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불소 함량을 높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은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가 1450ppm 함유되어 있으며, 잇몸 혈액순환을 도와 민감해진 잇몸을 케어하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생산 과정을 보증하는 글로벌 기관 에코서트와 USDA(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카모마일추출물, 카란듀라엑스, 녹차추출물 등의 성분이 첨가되어 있다. 이 제품은 시원한 아쿠아 민트 향으로 양치할 때마다 상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검가드 관계자는 “충치와 잇몸 질환 예방은 구강 건강 관리의 기본이며, 신제품 엑스퍼트 치약이 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잇몸 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잇몸전용 가글제 ‘검가드 오리지널’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효과적인 치주질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잇몸케어 전문 브랜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 마라 열풍은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필두로 시작됐고, 이는 맵고 얼얼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매김됐다. 이에 오뚜기는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마라탕면, 마라샹궈),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볶음밥’ 유형에 마라의 맛과 향을 더해 MZ세대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맵고 얼얼한 마라 맛을 그대로 재현한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마라 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하고 싶을 만큼 알싸하고 매운 마라의 맛과 향을 살렸다. 풍성한 건더기와 식감도 일품이다.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로 풍성하게 구성해 씹는 식감을 한층 끌어올렸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볶음밥, '맛있는' 시리즈와 '가뿐한끼' 시리즈 등 다양한 볶음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마라볶음밥은 ‘맛있는’ 시리즈의 뒤를 이을 제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일상식으로 영양을 챙기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 풀무원이 초보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나또 특유의 향을 줄이고 맛은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대파를 로스팅 해 만든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해 냄새부터 맛있게 만든 ‘특제 대파간장 나또(8입/8,98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꼼꼼하게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이면서 ‘특제 대파간장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파를 급속 동결한 ‘부드러운 송송대파’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나또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웠던 입문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소스와 토핑을 넣어 섞은 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비빔밥, 김밥, 들기름 막국수 등에 넣어 먹으면 맛과 영양, 든든함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또, 크림치즈와 함께 스
[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는 상큼한 딸기를 담은 봄철 홈런볼 ‘말차딸기’를 선보인다. 5번째 시즌 한정판으로 올 봄 250만 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이다. 극강의 부드러운 슈와 제철 과일의 환상 조합으로 전작 시즌 에디션은 전량 완판됐다. 봄 딸기와 말차의 필승조합으로 5연타석 홈런에 도전한다. 제과업계에서 첫 선보이는 이색 조합이지만 이미 검증된 맛이다. 딸기의 상큼함과 말차의 쌉쌀함은 신선함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이다. 국내외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음료와 디저트를 출시할 정도다. 국내 최대 생산지 논산 설향 딸기로 만든 크림이라 상큼함과 달콤함이 진하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생산되는 만큼 향도 진하고 새콤달콤함도 전국 최고다. 여기에 초록색으로 변한 고소 쌉쌀한 말차 슈도 강점이다. 딸기의 상큼함을 한 층 풍부하게 느껴지도록 변신한 것. 해풍을 맞고 자라 풍미가 깊은 제주 말차라 먹기 전부터 쌉쌀한 향이 가득 느껴진다. 자연이 생각나는 녹색으로 슈를 만든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지금까지 완판된 시즌 홈런볼은 약 1100만 봉지로 잠실야구장 그라운드를 2번 덮을 정도”라며 “앞으로도 부드러운 슈 속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식품(대표 이방현)은 10일 신라명과와 공동 개발한 '농협 달콤바삭 쌀크룽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인 쌀크룽지는 크루아상 생지를 누룽지처럼 납작하게 눌러 만든 빵으로 국산 쌀가루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본 제품은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월 말까지 최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방현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국산 쌀의 고소한 맛을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며 “앞으로도 외부 협업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