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 운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2 시니어&장애인 엑스포(이하 SENDEX)'에서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고령친화우수제품 홍보관에서는 고령친화우수제품 지정·표시제도(S마크)가 부착된 고령친화우수제품을 실물로 전시·체험 뿐 아니라, 우수제품 공급업체의 제품설명회도 병행될 예정이다.


S마크는 고령친화제품의 품질향상을 증진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사용상의 안전성 및 견고성, 이용의 편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검증된 제품에 한해 부착할 수 있다.


진흥원은 홍보관 운영을 통해 참관객에게 고령친화제품에 관한 인지도개선 증진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제품 공급업체에게는 제품설명회를 통해 자사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고령친화산업의 건실한 발전과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전문인력에게 '고령친화산업 육성사업 유공분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유공자 표창 대상자는 동의대학교 문인혁 교수, 대구보건대학교 김선칠 교수, 화성시 복합복지타운 나래울 이종길 관장,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정현철 원장 이상 4인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확정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홍보관 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의 인식확산 및 수요기반 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진흥원에서는 고령 소비자가 안심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발적 품질관리 책임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