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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덤, 야구장 광고와 직장인 골프클래스 개최

하이트진로 위스키 '킹덤', 스포츠마케팅으로 고객들과 스킨십



위스키 킹덤이 '야구장 보드 광고'와 '골프 강습 프로젝트'로 스포츠를 즐기는 직장인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선다.

하이트진로(대표 박문리) 그룹의 위스키 '킹덤'(www.kingdom.co.kr)은 위스키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야구장 A-보드 광고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광고는 2012년 한국 프로야구 시즌 동안 인천 문학구장과 대구 구장의 포수석 뒤에 설치된 A-보드를 통해 야구장을 찾은 관객과 경기 시청자들에게 '킹덤'을 선보일 예정이다.     

야구장 A-보드 광고는 프로야구의 인기만큼이나 그 선호도가 높아 많은 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위스키 '킹덤'은 지난 2009년부터 올해로 4년 째 야구장 보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광고 제약이 많은 위스키 업계에서 효과적인 광고 유형을 제시해 주위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킹덤은 지난 4월부터 공식블로그(kingdomhiscot.tistory.com)에서 약 4개월에 걸친 직장인 골프 강습 프로그램을 연재하고 있다. 

삼성동 M 휘트니스 센터 헤드프로로 재직중인 전인덕 프로골퍼의 오랜 강습 노하우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모델 민서희와 프리랜서 강사 김대성 등 직장인 두 명이 직접 골프레슨을 받는 과정을 골프에 대한 쉽고 간단한 설명과 함께 재미있게 담아내며 연재하고 있어 블로그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하이트진로 이원철 상무는 "많은 직장인이 스포츠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푸는 만큼 킹덤의 올해 과제인 '직장인 스킨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야구장 보드 광고와 함께 블로그 골프클래스 연재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직장인들이 관심을 갖는 스포츠에 우리 킹덤이 다양한 마케팅을 접목해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스키 '킹덤'은 올해 들어 권위 있는 두 개의 시상식에서 모두 높은 성적으로 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맛과 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 3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12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SWSC)에서 국내 최초로 2년 연속 전 제품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 달에는 2012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역시 마찬가지로 전 제품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