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1프랜차이즈 서울 Fall' 개최

오는 25일부터 코엑스 B홀에서

국내 최고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창업박람회 '2011 프랜차이즈 서울'이 상반기에 이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B홀에서 개최된다.


코엑스와 월드전람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통적 강세를 보이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외에도 유통(도소매).서비스.신규 비즈니스 등 다양한 업종에 걸친 15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최근 변화된 창업 트렌드와 유망 창업 아이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창업 아카데미과 통합 가맹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는 등 타 창업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통합 가맹 사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본사를 각각 개별 방문해 들을 수 있었던 사업설명회를 한 자리에서 통합 개최하는 것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수고를 덜고, 업체 별 정보 비교를 가능토록 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 박람회 현장 중앙에 컨설팅센터를 마련해 창업아이템 선정에서부터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평가와 검토, 각종 분쟁조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빠른 가맹 계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에서부터 3억 원 이상의 창업 비용이 소요되는 카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업종과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해 관련 정보의 폭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사)대한가맹거래사협회, 서울글로벌비즈니스지원센터, 프랜차이즈 서울 사무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해외 프랜차이즈들의 국내 진출 세미나도 국내 최초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