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산물 유통 점검 긴급대책회의 개최

농수산식품 수출 상황 모니터링 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31일 나주 본사에서 설 명절을 대비해 성수품 공급,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특화상품 판매, 농수산식품 수출 상황 모니터링 등 긴급대책의 추진 결과를 점검하고, 향후 방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했다.

 

 aT는 지난 7일부터 설 성수기를 맞아 배추 2000톤, 마늘 400톤, 양파 1400톤 등 주요 농산물을 집중 공급 중이고, 역대 최대인 700억원 규모의 국산 농축산물 할인지원사업도 6일부터 29일까지 추진했다.

 

특히 배추, 무, 단감, 쪽파 등 28개 품목에 대해 전통시장, 대형·중소형 마트 등 1만 3000여 개소에서 최대 40%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농산물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온라인도매시장과 직거래 장터에서 농산물 판매를 확대해 유통비용과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온라인도매시장에서 농축산물을 출하하는 판매자에게 운송비의 50%를 지원하고, 사과 등 9개 품목의 설 성수품 특화상품은 시중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했고, 과천 바로마켓 등 직거래 장터에서 농축산물 할인지원과 명절 선물 세트를 판매하는 설맞이 행사도 진행했다.

 

 농수산식품 수출 비상 상황도 대비차 미국, 일본, 유럽 등 공사의 20개 해외 조직망이 24시간 대응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수출기업의 원스톱 애로 상담창구인 수출정보데스크를 휴일 없이 가동해 차질 없는 수출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했다.

 

국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인적·물적자원의 안전 점검과 취약계층 지원으로 설 연휴 비상 연락 네트워크로 직원들의 사고나 질병 등 이상 유무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전 사업장에 안전보건 담당자를 배치해 폭설로 인한 공사의 시설물 피해 예방과 점검에 힘썼다.

 

 또한, 본사와 지역본부 전체가 참여해 아동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34개 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기부하는 등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 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섰다.

 

홍문표 aT 사장은 “설 연휴 기간을 비롯해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사의 본연의 역할을 차질 없이 수행해나갈 것”이라며, “농어촌·농어민(축산)을 비롯해 국민 여러분에게 더욱 신뢰받는 aT가 되도록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