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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현대그린푸드, 미 기아차 공장서 K푸드 수출 확대 위한 이벤트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식품 영토확장을 위해 4일 용인 현대그린푸드 본사에서 해외 단체급식과 연계한 K푸드 수출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국 조지아주 기아자동차 공장에서 K푸드 데이 급식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K푸드를 활용한 해외 단체급식 확산,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 K푸드의 해외 소비 저변 확대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특히, 협약 체결 후 첫 협력사업으로 5일과 6일 이틀간 미국 남동부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의 기아자동차 공장에서 현지 직원 3700여 명에게 잡채를 비롯한 인기 메뉴를 제공하는 K푸드 데이 급식 이벤트를 열었다.

 

메뉴는 한식과 퓨전식 총 6가지로 잡채밥, 유자 샐러드, 김치 햄버거, 김치 부리또, 불고기 피자, 떡볶이·튀김·만두 등 현지 근로자들의 선호에 맞춰 다양한 메뉴를 제공했고, 스낵바에서는 냉동 간편식도 선보인 가운데 잡채와 떡볶이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김치 부리또와 햄버거도 맵지만 끌리는 이색적인 맛에 인기가 높았다.

미 남동부 조지아주는 낮은 세율과 풍부한 자원으로 최근 자본과 인구가 집중되는 지역으로 K푸드 시장 확대가 전망되는 만큼, 이번 단체급식 행사가 미 남동부 2~3선 지역 K-푸드 소비 저변 확대와 주류 시장 진출 확대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와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미국을 넘어 타 국가 단체급식 시장에서도 ‘K-푸드 데이’ 이벤트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미국, 멕시코, 사우디 등 7개국 88개 푸드서비스 사업장에서 단체급식을 제공 중인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해외시장에서 차별화된 단체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체급식 전용 메뉴 개발 시 K푸드 활용을 적극 확대해 나가며, 국내 중소 식품업체의 식재료 활용도 높여갈 계획이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K-푸드와 한식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해외 단체급식 시장에서도 K-푸드 수요를 창출해 수출시장을 넓혀야 한다”라며, “현대그린푸드와 협력을 계기로 K-푸드 수출을 확대해 대한민국 식품 영토확장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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