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원주시, 만두축제 성공 개최 위한 유관기관 협약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23일 오전 9시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지역경제 8개 기관·기업·금융·단체와 ‘2024 원주만두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하여 권오광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장, 백순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본부장, 우종선 삼양식품 상무이사, 임승범 이마트원주점장, 김주석 NH농협은행원주시지부 지부장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주만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발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 및 발전 도모 ▲전통시장 행사 및 축제 개최 시 교류 등을 추진하게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2024 원주만두축제는 전통시장의 상권은 물론이고, 음식·문화·관광을 융합하여 원도심을 재창조하는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다.”며, “원주경제 중심에 있는 기관, 기업, 금융, 단체와 함께하는 이번 협약이 성공적인 만두축제를 위한 상호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원주만두축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