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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36개국 417개 식품 기업 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GS25-봉땅, ‘제1호 케이-푸드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 협약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 확대를 위해 전 세계 36개국 417개 해외 바이어와 국내 수출기업이 참가하는 수출상담회(BKF+, Buy Korean Food+)를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농식품 분야에 일본, 중국, 미국, 아세안, 유럽, 중동 등 주요 시장 35개국 114개 바이어와 222개 수출기업이 참가하며, 전후방산업은 13개국 32개 바이어와 49개 수출기업이 참가한다.

 

수출상담회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상담회 개최 전부터 해외 바이어의 관심 품목을 사전 파악하여 수출기업에게 제공하고, 기업간 온라인 사전 면담을 주선했으며 이를 통해 상담회 기간 중 실질적으로 수출계약이 체결될 계획이다.

 

이날 오후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수출상담회와 연계하여 주요국 바이어들과 국가별 수입 동향 및 향후전망 논의 등 농식품과 전후방산업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주재한다.

 

또한 GS25, 봉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간 ‘제1호 케이-푸드(K-Food)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은 대기업의 해외 유통망 등 인프라를 활용하여 수출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여 수출영토 확대 및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것이다.

 

제1호 상생‧협업 모델은 GS25와 봉땅이 만들어 간다. 케이(K)-디저트를 베트남, 몽골 현지 MZ세대들에게 선보여 K푸드 인기 상승에 힘쓸 계획이다.

 

GS25의 현지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봉땅 꽈배기 제품을 수출용으로 현지화한 후 몽골·베트남 GS25 약 500개소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봉땅은 전통적인 꽈배기를 변형한 도넛에 다양한 토핑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활용해 2021년 6월 1호점 개설 이후 현재까지 송리단길, 성수동 등에 직영 점포를 운영하며 엠제트(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K푸드 수출에 앞장서고 있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지난해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확대 추진본부 운영 등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불구하고 농식품과 전후방산업은 역대 최고 수출실적인 121억 3천달러를 달성하였다. 올해는 K푸드 수출영토 확대를 위하여 대기업·중견기업과 중소기업 간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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