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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공익네트워크, 대체과일.제철과일 및 비정형과 소비 촉진 홍보 캠페인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지난 4일부터 '대체과일, 제철과일 및 비정형과 소비 촉진을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국 지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햇과일 출시 전 과일 가격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장바구니 물가안정! 과일부터 잡을게요’라는 슬로건으로 실시되며,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장바구니 물가 감시단’을 구성하여 전국에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4월 4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울산, 대구경북, 대전세종, 충남, 인천,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여 제철과일, 직수입된 대체과일 및 비정형과의 물가 감시 및 소비 촉진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4일에는 서울 망원시장과 월드컵시장의 청과 매장 근처에서 ‘맛있는 제철과일 합리적으로 소비하자’, ‘저렴한 비정형과 소비로 장바구니 물가안정’ 등의 멘트와 함께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대체과일, 제철과일 및 비정형과 등 합리적 소비 촉진을 홍보했다.


또한,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제철과일, 대체과일 홍보 및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숏폼을 제작해 온라인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은 “기후변화로 인해 과일 수확량이 떨어져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제철과일과 비정형과, 대체과일 소비를 통한 현명한 소비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