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축산단체, 설 맞이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 세일 실시

전국 온.오프라인 1885개 매장, 전년대비 30% 이상 할인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농협경제지주(대표 우성태) 등과 협력하여 설 명절을 맞아 29일부터 2월 9일까지 12일 동안 전국 온․오프라인 29개 업체, 1,885개 매장에서 전국단위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부담은 낮추고, 최근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에게는 소비촉진 등을 통해 어려움은 덜어드리고자 마련된 이번 할인행사는 평시 판매가격의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100g당 1등급 등심의 경우 8,180원 이하, 1등급 양지의 경우 4,620원 이하, 1등급 불고기․국거리류의 경우 3,020원 이하 수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판매가격과 비교하더라도 최대 30% 수준 저렴하다.

 

일정은 주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의 경우 31일부터 실시되며, 단일 업체 중 가장 많은 매장이 참여(549개소)한 농축협 하나로마트의 경우 2월 2일부터 시작된다. 아울러 일부 온라인몰의 경우 온라인 한우장터(한우자조금 운영)를 시작으로 오는 월 31일부터 할인행사가 실시된다.

 

김정욱 농식품부 축산정책관은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한우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물가안정과 함께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의 경영안정 등을 위해 연중 한우 소비촉진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